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천하귀남의 工子 天下之大福!

검색페이지 이동

사이드 메뉴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엉덩이 구멍났네

앱으로 보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최근 포스팅이 뜸했던 이유가 이 문제입니다. 작년 말에 항문 근처에 고름주머니, 농양이 생기더군요. 보통은 약국에서 배농산 이라 불리는 약을 먹으면 금방 없어지곤 하는데 이번에는 그게 안 되더군요.

항문 주위 농양은 대장 말단의 분비샘에 장내 세균이 들어가 생긴다고 합니다. 문제는 처방이 별 다른 수단 없는 배농, 다시말해 째야 합니다.

병원 가니 바로 상태 보고 큰 문제는 없으니 배농 처치면 된다고 하는군요. 수술실에서 부분 마취 하고 레이저로 째버리는데 병원 들어가 나올 때까지 한 시간 정도면 되더군요.

문제는 수술은 수술인데 큰 수술은 아니라 상처를 봉합까지는 안 하고 그냥 거즈만 덮고 끝입니다. 첫날은 진통제 먹고 넘기고 다음날 부터 이걸 2~3시간 간격으로 갈아주라고만 하네요. 첫날은 휴가내고 반나절 누워 있었더니 오후부터는 움직여도 아픈 것도 거의 없더군요.

덕분에 상처는 아물어 가긴 하는데 2주정도 지난 지금도 구멍은 나 있습니다. 물론 상처 안은 계속 새살이 차 올라오니 이제 깊이는 많이 얕아지긴 했습니다. 처음 아프고 2~3일 안에 왔으면 농약도 작아 훨 가볍게 끝났을 거라니 혹여 다음에 생기면 이제는 빨리 가려 합니다.

이 항문농양은 치료가 늦으면 농양이 안쪽과 바깥 양쪽으로 터져 터널이 생기는 치루로 가는데 제 경우는 다행이 그 위험은 안 보인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이군요. 이거 되면 2~3일 입원하는 좀 더 큰 수술로 갑니다.

움직이는데 큰 불편은 없으니 다행이고 출퇴근은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타거나 하는 큰 활동은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천하귀남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10 관련글(트랙백) 0
신고
맨 위로
앱으로 보기 배너 닫기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brainage.egloos.com/m/5945319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

덧글 삭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신고하기

밸리 운영정책에 맞지 않는 글은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신고사유


신고사유와 맞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명예훼손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권리침해
신고해주세요.
고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