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자동차 비상 시동 배터리 겸 외장배터리 구입 by 천하귀남

2년쯤 전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난리도 격었고 여기에 최근에 사용 중이던 노트북의 배터리도 부풀어 버려 제거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겸사겸사 이것 저것 다 가능한 외장 배터리를 하나 구했습니다. 3.7v, 18000mAH용량의 카충이 라는 물건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시동을 걸어 주는 능력이 있고 이러려면 나름 대전류를 공급해야 하니 일반적인 물건은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오히려 장점이라 정말 다양한 물건을 연결해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좀 여유가 있어서 최하 3~4번의 시동 시도는 가능합니다.

출력단자가 다양한 것도 장점입니다. 스마트 폰용 USB, 5.5파이 12V, 노트북용 전원인 19V도 단자가 있습니다. 이러저러한 비상전원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12V 10A출력도 가능하니 자동차 타이어용 공기 충전기 구동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정말 무지막지하게 큽니다. 배터리 자체 크기도 있는데 자동차 배터리 충전용 케이블이나 다른 연결 악세사리 등 해서 거의 베게만한 덩치의 케이스에 담겨 나옵니다.

여기에 가격도 9만원... 꽤 셉니다. 자동차 방전시 충전이라는 부분 고려 안 하면 이거 살 이유가 없지요.

자주는 아니고 차타고 돌아다닐 때 유용하겠군요. 일반 콘센트용 충전기 외에 이 배터리 충전을 위한 시거잭 충전기도 있으니 차안에서 이동중에 충전도 가능합니다. 어찌보면 당일치기 여행용 파워뱅크로 사용 하려고 구한 물건입니다.


P.S
노트북 충전만 한정하면 이제 슬슬 PD 60W지원하는 외장배터리도 저렴하게 나오니 신형 노트북은 이것을 쓰면 좋겠더군요.


덧글

  • 홍차도둑 2021/09/01 23:19 #

    제가 핸드폰 전용이긴 하지만 30000mA를 가지고 있는데 사람들이 '벽돌' 이라 부릅니다. 진짜 벽돌 크기와 비슷하면서도 무게가....ㄷㄷㄷㄷ
  • 천하귀남 2021/09/02 12:20 #

    그 정도 용량이면 정말 크겠군요. 지금 산것도 너무 큰것 아닌 가 좀 불안해 지고 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76199
1383
6301674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0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