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전기전자 자작의 필수품 가스인두 교체 by 천하귀남

가정용 전기기기 고장의 경우 스위치나 접점부 말썽이 대부분이라 인두가 있으면 쉽게 해결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뭐 간단하게는 다이소에 5000원짜리도 있으니 이거 쓰면 되기야 하지요.

헌데 개인적으로 이 코드달린 전기 인두 쓰다가 코드가 발에 걸려 허벅지에 떨어지는 난리를 격어 본 뒤로 전기 인두는 거리를 좀 두고 있습니다.

또 다른 대안이 가스인두 인데 2~4만원은 줘야 하니 좀 부담된다 싶기는 합니다. 그래도 한번 사면 수년 이상 울궈먹을 수 있고 여기 저기 가지고 다니기 편하니 좋더군요. 제경우 대략 2008년 부터 가스인두 사용중입니다.

이게 두번째 모델로 2013년에 구했군요. 최근 뒤쪽 가스 주입구에서 가스가 새는 증상이 생겨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청계천 나가 대충 둘러보니 코베아 제품이 25000원이길래 질렀습니다.
구입에 눈 여겨 봐둔 부분이 본체 자체로 가스토치 기능이 된다는 부분인데 기존 모델은 토치용 노즐을 따로 달아야 하는데 작은 부품이고 분리후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 이렇게 본체 내장이 마음에 듭니다. 또 이번 인두는 자체 점화가 되는군요. 이전 것은 라이터로 불을 붙이는 약간의 수고는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코로나 확산으로 종로-청계천 거리에 인적이 정말 없네요. 사람들이 이렇게 잘 대응해 주니 이번에도 금방 진정될듯합니다.


청계천 지역은 정말 예전과 다릅니다. 한쪽의 재건축은 이제 지상 저층부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올라가려 하는군요. 이러면 2년 안에 공사 끝날 듯 합니다. 타 지역도 재개발 이주로 골목 안쪽은 비어가는 중이더군요.

코로나도 있고 주변은 저러니 장사가 제대로 될리 없습니다. 토요일인데 문 닫은 가게가 많더군요. 그러다 보니 참 노골적으로 벗겨 먹자는 경우가 좀 보입니다. 가스인두 구형을 4만원 달라고 하지 않나 100원짜리 커넥터를 800원 달라고 하지 않나 해서 요즘은 저 지역 가서 물건 사는 것은 좀 꺼려지더군요. 뭐 저러면 여기서 물건만 봐두고 이름만 알아 두어서 온라인에서 구하면 되지요.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73199
1383
6301671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0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