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마음에 안 드는 상단 경첩부 배기 방식 by 천하귀남

노트북 두께가 갈수록 줄어들면서 최근 상당수 노트북은 상단 경첩부위에 쿨링팬 배기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정말 마음에 안 듭니다. 지금 제가 쓰는 한성 노트북도 이런 경우인데 바람이 직선으로 나가지 못하고 바로 앞에서 경첩부에 걸리니 아무래도 배기 성능이 떨어집니다. 가뜩이나 슬림형이라 쿨러도 작은 것이 들어가는데...

이런 이유 때문이랄까 최대성능은 커녕 중간정도 부하만 걸어도 쿨링팬 돌아가는 물건이 많습니다. 회사 사무실 다른분들 노트북 근 10여대를 봐도 이 문제 있는 경우들이 좀 있더군요. 

물론 모든 노트북이 이렇지는 않습니다. 이런 설계여도 문제가 적은 모델도 있고 경첩부위 설계를 달리해 배출구 뒤로 걸리적 거리는 부분이 없게 설계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골치 아픈 건 이 문제는 일단 노트북을 사서 써 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겁니다. 슬슬 새 노트북 생각이 나긴 하는데 이 문제가 약간은 걸리적 거리더군요. 물론 요즘은 노트북 사기에 그리 좋은 시절이 아닐지 모릅니다. 반도체 품귀가 노트북 쪽에도 다가오는지 가격이 불안불안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36301
2166
6543948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