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코로나로 처참하게 줄어든 카메라 판매량 by 천하귀남

니콘, 2020년 미러리스 점유율 6위

가뜩이나 어려운 카메라 시장이 코로나로 더욱 심각하게 망가져 버렸습니다. 전체 판매량이 작년의 60%로 줄고 각사별로 보면 더 나쁜 업체도 많군요.

코로나가 끝난다고 해도 고객들이 돌아올까 하는 부분도 문제입니다. 수년간의 판매량 감소는 이제 카메라고 렌즈고 가격을 상당히 올려놨습니다. 이제 100만원 넘는 바디와 렌즈는 흔해졌는데 이러면 그냥 스마트폰 쓰는 사람이 많을겁니다.

얼마전 다시 개관한 한국철도박물관을 갔는데 어린이 동반 가족이 정말 많더군요. 하지만 이중 DSLR이나 미러리스는 거의 안 보입니다. 다들 스마트폰으로 찍고 있더군요.

P.S
니콘이 제일 위기라고 하는데 그러길래 잘 좀 하지 싶습니다. 과거 니콘이 실수한 부분이 몇 있는데


1. 자사 보급형 DSLR에 바디내장 모터를 빼고 저가 렌즈에도 자체 모터를 안 넣어 사용자를 중상급기로 유도하려 한 부분 이 문제로 니콘을 구한 유저는 많지만 보급기 구입 유저의 렌즈 추가 구매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니콘 렌즈가 쌓이게 되면 나중에 미러리스 시절이 오면 기존 렌즈 쓰기 위해서라도 니콘미러리스를 구하지만 아니면 그냥 소니나 캐논으로 가 버리겠지요.

2. 미러리스 초창기에 1인치 센서 미러리스에 집중한 부분입니다. 어찌보면 이것도 자사 중상급기 보호목적 아닌가 합니다. 이건 초기 소니의 미러리스와 경쟁에서 밀립니다. 미러리스 자체의 판매가 망해버렸지요. 언제나 화소는 깡패입니다. APS-C보다 작은 센서 쓰는 업체는 장기적으로는 살아남기 힘듭니다.

3. 결정타는 캐논이 미러리스 전환 본격화 할때 APS-C 미러리스 내지 않은 것인데 뭐 이무렵이면 니콘의 DSLR발매 간격도 느려지니 이때부터 역량이 모자란 것 아닌가 하군요.

여하간 경쟁자도 많은데 소비자에게 비싼 것 팔려 들면 그리 좋은 결과는 안 나오나 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기술은 발전하고 가격도 내려가는데 고급화 추진하는 업체 치고 덩치 유지 하기는 어렵다 봅니다.

P.S2
시그마는 보이지도 않고 DSLR에서 리코(구 펜탁스)도 안보이니 그저 눈물입니다.


덧글

  • 무지개빛 미카 2021/03/19 00:18 #

    이쯤되면 2016년 카메라 시장을 완전 철수해버린 삼성이 얼마나 뛰어난 미래통찰력을 가졋는지 알 수 있는...
  • 천하귀남 2021/03/19 17:04 #

    삼성은 필름시절 미놀타와 제휴했던거 끊으면서 한번 사업 접고, 펜탁스와 손잡고 DSLR만들다 접고, 삼성테크윈이 자체적으로 잘 만드나 싶더니 삼성 전자로 넘기면서 엉망되고 결국 삼성에서 폰 사업 산하로 괴작들 만들다 사업 접었으니 통찰력 이전에 고객들 신뢰를 너무 깍아먹어 문제였다고 봅니다.
  • virustotal 2021/03/19 01:39 #

    아니 삼성이니 캐논도 와디즈 펀딩을 할정도니

    삼성이야 전에 없던 냉장고라고 해도 카메라는 도대체 몰라 적기는 그렇지만 둘다 사자가 풀 찾고 다닌 격이죠


    테크·가전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내 손안의 망원경 카메라 | 캐논 파워샷 줌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86625


    [삼성전자가 왜 여기서 나와?] BESPOKE 큐브 냉장고 최초 공개!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75734



  • 은이 2021/03/19 13:22 #

    요즘 카메라 업계 보면 카메라는 우리 사업 사천왕중 최약체! 취급하거나
    취미로 하는 회사 아니면 다들 불안불안 합니다..ㅠㅠ
  • 천하귀남 2021/03/19 17:06 #

    센서 직접 개발하고 양산할 능력 제대로 갖춘 곳이 캐논과 소니 정도이고 나머지는 신뢰가 안 가는 상황이 되버렸습니다.
    니콘도 미러리스에 들어갈 APS-C 만들어야 하지만 개발은 가능해도 양산은 소니 통해야 하니 쉽지 않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45224
1530
6295172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1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