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용산 아이파크몰 - 하이마트 하나에도 밀리네 by 천하귀남


얼마전 중소기업 TV를 구할 생각으로 가본 용산 특히 용산역이 있는 아이파크 건물을 찾아 봤습니다. 헌데 면세점이 들어온되 전체 상가의 재배치가 되면서 전자제품 매장이 전부 3층으로 몰리고 TV등을 파는 곳은 딱 하나 남았더군요. 오히려 7층에 하이마트가 생기면서 여기가 제일 큰 전자매장이 된 상황입니다.

하여간 직접 물건을 사러 돌아다니다 보니 과거보다 더 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전자랜드쪽은 뒹국산 듣보잡인데 28만원 부르더군요. 크로마서브샘플링이 뭔지도 모릅니다. 그러면서 무슨 TV를 파는가 싶더군요.

물론 그렇다고 용산이 산업적으로 몰락한 것은 아닙니다. 상당수 업체의 주소는 여전히 용산 인근이더군요. 다만 이제 소매 시장으로 용산의 역활이 사라진 것 뿐입니다.

PC상가는 나름 남았지만 이것도 국내 PC판매가 분기 10만대로 줄었으니 얼마나 가려나 싶군요. 이미 조짐이 보이는 징조가 PC케이스 입니다. 빤작이 요란한 수냉 케이스는 보이는데 일반 케이스는 아래층에서 떨이로 팔립니다. 떨이 가격으로 보면 이미 공급이 끊겨 남는 물건들 처분 하는 상황 아닌가 싶더군요.

덧글

  • Jini 2020/08/24 13:31 # 답글

    과거의 용산이 그립지만 이제는 대다수 소매 아니면 온라인화 되다 보니 현재 용산은 그냥 명맥만 유지 하는 것 같습니다.
  • 천하귀남 2020/08/24 13:37 #

    그래도 여기 아니면 안 보이는 물건도 많으니 참 미묘 합니다.
    선인상가 재건축도 시작할 예정인데 그 이후에 어찌 변할까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9347
1917
6527973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