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480 - 쓰기 애매 by 천하귀남


제 작년쯤 회사 쓰레기 장에서 주운 물건입니다. 처음 봤을때 느낌이 있어 확인하니 역시나 배터리가 없는 것 뿐이더군요.
IT분야 회사라 해도 이런 분야의 상식이 부족한 분은 어디나 있다 보니 가끔 이런 횡재를 합니다. 예전에도 5포트 멀티 충전기를 이렇게 주워 잘 쓰고 있습니다. 원인은 전원 케이블 불량인데 다른 케이블로 바꾸는 시도도 없이 버리더군요.

그리고... 오랜시간 쳐박아 놨습니다.

기능은 좋습니다. 상단의 휠을 이용해 3개 기기와 연결을 3~4초 안에 바꿔 버릴 수 있습니다. 키 감도 전반적으로 무난합니다. 맥과 PC양쪽에서 제대로 동작합니다.

다만 너무 치명적인 문제가 무게입니다. 810g이라 하는데 사진 위에 보이는 일반 키보드 보다 도 더 무겁습니다. 소형의 휴대용 블루투스에 비하면 몇 갑절입니다. 원래 상단의 홈을 이용해 태블릿등을 거치하는 용도가 있다 보니 넘어가지 않도록 일부러 무겁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면 휴대는 불가능하고 집에서는 제대로 된 키보드가 있으니 이 제품은 사용이 애매합니다. 크기도 커서 책상의 공간을 잡아먹는 문제도 있군요.

여기에 상단의 거치홀의 크기도 문제인데 11mm간격입니다. 문제는 깊이가 좀 애매해서 요즘 나오는 얇은 폰이나 패드는 각도가 요상해 지거나 타이핑 진동등에 흔들려 넘어갑니다. 제 폰인 G5는 두꺼운 케이스를 쓰다보니 거치가 안 되는 문제도 있더군요.

결국 이 물건은 집에서 비상용 키보드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게를 훨씬 줄이고 3대 동시연결은 여전히 살아있는 K380이라는 다이어트 버전이 있습니다. 구하려면 이쪽이 더 좋아 보입니다. 태블릿이나 폰은 다이소에 널린 적당한 거치대 하나면 됩니다.



제가 밖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는 INOTE X-Folding Touch Pro 라는 제품입니다. 키보드도 그렇지만 터치가 지원 되서 화면을 만지지 않고도 폰의 모든 것을 제어 가능합니다. 키보드 만으로는 조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결국 폰을 만져야 하는 불편이 없습니다.

덧글

  • 자그니 2020/07/09 20:10 # 답글

    그래도 이 제품에 만족하며 계속 쓰시는 분을 알고 있습니다(멍...). 뭐, 키보드는 정말 취향을 많이 타는 듯 합니다. MS 인체공학 키보드를 들고 다니며 쓰는 분도 봤고, 저런 폴딩 키보드는 저 같은 글쟁이들은 아예 쓰질 못합니다..
  • 천하귀남 2020/07/09 21:18 #

    집에서 태블릿 사용하는 분이고 저 거치슬롯이 맞다면 이것만한 물건도 드물긴 하겠습니다. 키보드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맞는것을 만나길 기대해 봐야지요.
    제경우는 그 딸깍거리는 소리가 싫고 무선이 없으니 기계식은 별로 안 쓰긴 합니다.
  • prohibere 2020/07/09 22:21 # 답글

    K480 휴대용은 아닌걸로 알고 있어요. pc, 테블릿, 스마트폰 왔다갔다 하면서 쓰기는 좋은데 치명적인 문제가 있더라구요.

    F1~ 키가 디폴트가 아니라 펑션키 눌러야 작동함(...)
    모바일 기기는 상관없는데 PC에 물려서 쓰기에는 영 아닙니다.
    아마 고장난줄 알고 버린게 아니라 PC용으로 사용하다 빡쳐서 버린거 아닌가 조심스럽게 추측...전 쓰다가 열뻗쳐서 구석에 처박아버렸거든요.
  • 자그니 2020/07/10 00:29 #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다운 받으시면, 디폴트로 펑션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rohibere 2020/07/10 00:48 #

    ;;;;;;;;;;;;;;;
  • 천하귀남 2020/07/10 07:23 #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은 깔려있으니 문제는 아닌데 물리 키가 이미 존재하는데 펑션키 별로도 눌러야 하다니 그런 이상한 방식은 왜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두분 모두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0154
1484
593729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