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레이저 거리 측정기 재활용 센터에서 2만냥에 습득 by 천하귀남


몇달 전에 광명 인근 지역 재활용 센터에 갔더니 이러 저런 잡동사니 속에 이것이 있더군요. 2만원 붙어 있길래 웬 떡이냐 싶어 가져왔습니다. 재활용 센터의 잡동사니는 가끔 가격 산정 제대로 못하는 것이 있기도 합니다.

건전지 갈아 끼고 돌려보니 되는군요.

이거 원래 가격은 12만원? 나온지는 10년 넘었고 당대 가격이 그랬다 합니다. 건축분야의 전문 장비입니다. 중고라도 이 값에 구할 물건은 아닙니다. 요즘이야 뒹국산으로 3~4만원에 나오긴 하더군요. 그래도 공구계열의 유명메이커인 마키다 제품이니 잘 구했다 봅니다.

사용법은 원하는 방향으로 버튼 누르면 그 방향의 거리를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단순 거리 측정 이외에도 면적이나 부피, 삼각측량등 기능이 좀 있습니다.

칼같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줄자로 1M넘게 재면 줄이 쳐지거나 해서 생기는 그 정도 오차는 있습니다. 그래도 손이 닿지 않는 범위를 간단히 재 볼 수 있으니 유용성은 줄자와 비교를 못합니다. 이사 갈 집의 방 크기 재는데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덧글

  • 채널 2nd™ 2020/07/13 04:16 # 답글

    '제대로' 된 물건은 기본 50 만원을 베이스로 하고, 좀 쓸만한 것은 백만원 단위인데....

    오차가 단순하게 미터 당 1 mm 정도면 일상 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 -- 10 미터에 고작 1 센티미터니까 개납득 <<<< 어째 하나 사고잡네.

  • 천하귀남 2020/07/13 10:36 #

    1m로 자른 막대 기준으로 측정하니 4~6mm정도 차이 나는군요. 그래도 직각삼각형의 두변을 이용한 측정 같은 기능도 있어 손이 닿지 않는 부분도 직, 간접으로 측정 가능하다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간략한 건물이나 지형 측량도 가능해 보이는 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44154
1484
593728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