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롯데 빅마켓 회원제 폐지 일반 개방 by 천하귀남


코스트코와 같은 회원제 대형 할인마트인 롯데 빅마켓이 회원만 구입가능하던 정책을 버리고 일반인도 구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존회원은 회원가입비를 돌려주더군요.

사는 광명 옆에 금천구 빅마켓이 있어 한번 가봤습니다.

결론은 그냥저냥 하네요.

원래 이 빅마켓은 롯데마트였다가 변경된 곳입니다. 큰길에서 약간 들어가는 위치라 눈에 잘 띄지 않는데 바로 인근에는 시흥대로를 끼고 홈플러스가 있으니 원래도 장사가 잘 되던 곳은 아닙니다.

여기에 이렇게 빅마켓으로 변하긴 했어도 이후 이마트트레이더스가 회원가입 없이 박리다매로 팔아 대면서 빅마켓은 더욱 밀립니다.

빅마켓이 밀릴 만 한 이유는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대형마트에 비교해 품질은 좋다고 하는데 물건 가지수는 적고 가격은 눈에 보일만큼 비쌉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처럼 닥치고 박리다매는 아닙니다. 또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매장 자체가 좀 더 큽니다. 빅마켓은 원래 롯데마트 그것도 상권이 좀 약해서 원래 작게 지은곳을 변경해 놧으니 대형마트에 비해서도 작습니다.

이러다 보니 차 타고 가서 쓸어온다는 용도로는 좀 부족합니다. 이 부분도 하나 더 있는것이 제가 사는 집 근처 빅마켓은 금천과 영등포인데 서울이라 차 타고 가려면 교통상황 눈치도 봐야하고 주차비 문제도 있습니다. 서울권 대형마트는 상황에 따라 주차비 요구하는 곳도 있어 미묘하지요. 반면 이마트트레이더스는 부천 옥길지구인데 여기는 주차비 없습니다. 경기도권은 주차비 없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러니 앞으로도 차타고 가는 쇼핑은 부천옥길의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갈까 합니다. 여기가 규모도 더 크긴하군요.

P.S
한때 빅마켓 오픈하면서 몇가지 봐둔 물건이 있어 빅마켓 회원에 가입했는데 이때는 회비를 3년에 한번 냈습니다. 하지만 매년 내는 것으로 변경되고 이 무렵에 차를 사서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갈 수 있게 되니 빅마켓이 별로 매력이 없더군요.

덧글

  • 핑크 코끼리 2020/06/12 10:52 #

    사업이 어렵나보군요, 이런 전환을 꾀하는걸 보니..
  • 천하귀남 2020/06/12 11:41 #

    뭐 롯데의 문제라 보면 될겁니다. 같은 창고형 할민 매장인 이마트트레이더스는 매출이 급격히 늘고 있으니까요.
    남는 점포를 대충 창고형으로 개편하는 것과 노리고 창고형을 만들어 나가는 쪽의 차이라 보면 될듯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07523
3474
6324621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0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