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스마트폰 차량용 거치대의 선택과 보강 by 천하귀남

요즘 스마트폰을 이용한 내비게이션이 대세입니다. LTE로 항상 연결되어 항상 최신 정보가 들어오는 부분은 기존 내비게이션으로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문제는 흔들리는 차 안에서 어떻게 스마트폰을 보기 좋게 고정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가장 확실한 위치는 계기판이 있는 대쉬보드 위일 겁니다. 하지만 이 대쉬보드는 요철 무늬가 있는 플라스틱이라 고정이 잘 안됩니다.

대안으로 선택하는 것이 송풍구 거치나 CD삽입구를 이용한 거치대 입니다. 다만 송풍구는 차마다 흔들리거나 미끄러지는 등의 문제가 많아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고 CD거치대는 고정은 나름 확실한데 운전시 주 시야에서 옆으로 좀 많이 벗어나고 계기판 구성에 따라 비상등 스위치를 가린 다거나 해서 이것도 경우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대쉬보드 위에 올릴수 있는 거치대의 조건은 바닥 흡착면이 끈끈이로 되있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샀는데 끈끈이가 아니면... 이것도 난감합니다만....


보조 할 용품이 다이소에 있습니다. 아래의 논슬립 갤패드 라는 물건인데 매우 끈적이는 성질이 있어 이걸 거치대 흡착면에 붙이고 대쉬보드에 밀착한 뒤 거치대의 진공레버를 누르면 아주 착 달라 붙습니다. 자체의 접찹력도 있지만 유연한 소재라 대쉬보드의 요철을 완벽하게 메우고 흡반의 진공력이 더해지는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의 하나는 끈끈이가 없거나 부실한 자동차 거치대가 주차장에 버려진 경우가 좀 많더군요. 덕분에 초창기에 CD거치대 하나 구해다 단 뒤 이후는 전부 주워다 보강해 잘 쓰고 있습니다.

끈끈이가 있어도 이것이 먼지등이 붙어 약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수도꼭지 열어 물 흐르게 하고 잘 비벼 닦으면 금방 원상 회복됩니다. 2만원이고 3만원이고 5000원 짜리고 거의 다 통합니다.

덧글

  • 이젤론 2020/04/03 17:06 # 답글

    저는 집에 굴러다니는 집게를 이용해서 대시보드에 붙여놨습니다. ㅋㅋㅋ
  • 천하귀남 2020/04/04 09:28 #

    대시보드에 붙이는 것이 시야분산이 안되 좋지요. 그 자리에 제대로 붙어있는 거치대가 좀 귀하긴 하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437512
5639
592936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