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삼성 갤럭시 북 이온 내부구조와 잡설 by 천하귀남

일렉트로 마트에 들렸다가 보게된 삼성의 노트북인 갤럭시 북 이온입니다. 특이하게도 노트북의 내부 구조를 보여주더군요.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노트북의 내부 쿨링팬이 듀얼입니다. 별개의 그래픽 카드가 있는 경우에 듀얼은 흔한데 이 물건은 하나의 CPU를 듀얼로 냉각하는 구조더군요. 그만큼 낮은 성능에서 조용하게 구동하기는 좋아 보입니다. 최대성능에서의 결과는 뭐 직접 돌려보기 전에는 모릅니다. 이 부분은 그냥 데탑 사는 쪽이 속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워낙 두께가 얇은 모델이라 쿨링팬의 두께도 그만큼 얇습니다. 이럴 경우 좀 장기로 사용하면 먼지 특히 옷등에서 나오는 섬유 먼지등이 엉겨서 성능하락이 더 빨리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에 아무래도 회전하는 모터가 들어가는 부품이니 수명문제가 있을 것인데 하나도 아닌 두개나 들어가니 좀 우려되긴 합니다. 물론 노트북 쿨러 그렇게 쉽게 고장은 안납니다. 최소한 육개월에 한번 더스트 리무버로 청소해주면 정말 오래가더군요.

그나저나 저 모델에서 보면 볼수록 요즘 노트북에 들어가는 부품이 정말 작아지긴 했습니다. HDD가 사라지고 CPU의 전력소모도 크게 줄어 저렇게 듀얼 쿨러를 달아도 될 만큼 내부 공간이 확보 되는군요.

P.S
디스플레이에 퀀텀닷 필름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확실히 색감이 남다릅니다. 필름 사용하는 방식은 그렇게 높은 단가를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니니 쓸데없이 고급이랍시고 가격 높이지 말고 많이 좀 보급 했으면 합니다.
OLED도 색감이 좋다고는 하는데 번인 문제로 최대 밝기에 제한이 걸려 밝은 투명한 색부분에서는 퀀텀닷 화면보다 확연히 어둡더군요.



덧글

  • 내부구조 2020/03/23 23:49 # 삭제 답글

    내부구조 샷을 보기 어려운데 정말 덕분에 잘보고갑니다. 진짜 얇고 장난아니네요 역시 삼성인듯! 삼성 최고 인정합니다.
  • 천하귀남 2020/03/24 12:52 #

    언제나 노트북은 발열 처리가 핵심인데 여러모로 많이 생각해 만들었나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341401
9691
6103368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