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영상미디어 시청의 변화 - 승자는 넷플릭스 by 천하귀남


해외도 그렇지만 이제 전국 대부분에 100Mbps 망이 거의 기본이 되다 보니 기존의 영상 미디어 시청이 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와 유튜브로 대표되는 온라인 스트리밍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기존 콘텐츠 판매가 줄어드는 부분입니다. 음반, 영화, 극장, 케이블 TV등등입니다.

여기에 국내 OTT업체는 스트리밍 시대를 잡겠다고 하지만 실상 제대로 매출을 못 내는 상황입니다. 웨이브나 이러저런 매체가 있기는 하지만 통신사의 고가요금제 무료 고객이 많은 부분을 감안 해야 합니다. 그나마 실시청자 면에서도 넷플릭스에 밀리더군요.

물론 넷플릭스가 언제 까지고 우선은 아닐겁니다. 그래도 현재 콘텐츠의 양이란 부분에서 우위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향후 디즈니나 다른 콘텐츠 사업자의 서비스와의 경쟁이 어찌 될지는 봐야지요.

그리고 유료사용자 집계에서는 안 보이지만 구글의 유튜브가 복병이긴 합니다. 이쪽 시청자 수도 정말 무시 못할겁니다. 제경우 크롬 캐스트를 통해 보는데 이러면 광고가 없어서 주말에는 이걸로 많이 봅니다.

덧글

  • virustotal 2019/12/12 18:48 #

    역시 안보는 사람이 많음

    나중에 무료가입 한달 써 먹어야지

    아직은 건강해서 하루종일 넷플럭스나 보긴 그렇고 한달남은 인생되면 입원해서

    그거나 보다
  • 천하귀남 2019/12/13 10:14 #

    물론 안 보는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2~30대에서 증가하는 상황 보면 앞으로는 점점 더 늘어나긴 할겁니다.
  • 핑크 코끼리 2019/12/13 10:02 #

    저도 원래 크롬캐스트 광고가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광고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크롬캐스트는 방치해뒀습니다...
  • 천하귀남 2019/12/13 10:15 #

    몇몇 특정영상에서만 튀어 나오더군요. 제가 보는 영상류는 거의 안 나오긴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29523
3474
6324643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0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