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날이 추워서 이러나 -자전거 자물쇠 박살 by 천하귀남

출퇴근용 자전거에 쓰던 자물쇠가 박살났습니다. 자물쇠 풀기를 좀 편하게 하려고 위치를 바꾸기 위해 약간 잡아 당기는데 그냥 뚝하고 부러지는군요. 어이가 없습니다.

뭐 이런 자전거 자물쇠에 쓰이는 아연합금이 그렇게 강도가 좋은 물건도 아니고 여기에 오늘 날이 너무 추웠으니 추위로 강도가 내려간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다행히 점심때 난 사고라 바로 인근 다이소에서 다른 자물쇠를 구해 걸었습니다. 뭐 그것이라고 품질이 딱히 나을리는 없겠지만 구하기 편하니 넘어 갑니다.
집의 나름 좋은 자전거는 외국 유명업체(마스터락)제품이니 이 정도는 아니겠지요. 

덧글

  • 잡글러 2019/12/06 00:05 # 삭제 답글

    새로 사신 자물쇠도 혹시 이런 사태가 날지 모르니 자물쇠 겉에다가 두꺼운 헝겁을 이중삼중으로 싸매서 꽉 묶어보세요.그러면 냉기 침투를 막아줘서 부러지는 참사를 막을수 있지 않을까요?겨울에 주택 파이프관 동파 막을려고 두꺼운 헝겁으로 쌓매는 거 보고 자전거 자물쇠에도 응용하면 좋지않을까해서요.미관상 보기 흉하겠지만...
  • 천하귀남 2019/12/06 09:33 #

    별로 그러고 싶지는 않습니다.
  • 잡글러 2019/12/14 14:42 # 삭제 답글

    금속이라는 것이 추위에 영향을 많이 받아 한파에는 부러지기 쉬우니 영향을 덜 받는 강화플라스틱 자물쇠가 있을까 모르겠네요.플라스틱도 한파에 영향을 받아 부러질지는 모르겠지만 금속보다는 덜하겠죠.다만 강화플라스틱이니 가격대가 많이 나가겠죠.암튼 튼튼한 자물쇠 사셔서 자전거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 천하귀남 2019/12/14 15:36 #

    참고로 저 자전거 아는 분에게 공짜로 얻은 자전거 입니다. 저것 말고도 고물상에서 쓸만한것 2만원 아래에 구한것도 몇대 있습니다.
    저기에 너무 고급 자물쇠를 달기는 좀 그렇습니다.
  • 잡글러 2019/12/14 17:00 # 삭제 답글

    음...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자전거보다 자전거 자물쇠가 더 비싸다면 모양새가 이상하겠죠.다만 아무리 저렴한 자전거나 아시는 지인에게 받은 공짜 자전거라도 자물쇠가 파손되거나 그로인해 아님 다른 이유로 그 자전거를 분실 도난 당한다면 기분이 좋을리는 없겠죠.님이 갖고 계신 자전거에 알맞는 가성비 좋고 튼튼한 자물쇠를 구입하길 바랍니다.
  • 천하귀남 2019/12/14 17:27 #

    도난을 당하거나 파손당한 경험이 제법 됩니다. 자물쇠 비싸고 싸고는 그닥 의미 없더군요. 그래서 안전하게 집에 두고 타는 자전거와 보안을 확보하기 어려운 출퇴근용 자전거를 저런 저가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도난이든 파손이든 피해액이 적습니다. 기분 여부로 돈들여야 효과볼 영역이 못됩니다. 절단기 들고 돌아다니는 도둑이 있는 이상 3~4만원 이하 자물쇠는 그것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절단기 적정 없는 자물쇠는 상당히 불편하고 비쌉니다. 그래서 저 자전거에는 무리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49154
1484
593729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