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파나소닉 반도체 매각 - 이미지센서도 날아갑니다. by 천하귀남


파나소닉이 반도체 생산 부분을 대만에 매각한다고 합니다. 이 중에는 파나소닉의 카메라 센서를 만드는 부분의 지분 전량도 포함되 있다고 합니다.관련기사

구입업체는 대만의 누보톤인데 2008년에 윈본드(Windbond)라는 반도체 업체에서 분리된 시스템 반도체 기업이라는군요. 나름 역사 있는 회사입니다.

그나저나 이걸로 파나소닉 루믹스 시리즈도 사실상 끝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사업에서 꾸준히 화소수 올리고 신기술 넣은 센서가 제일 큰 경쟁력인데 이걸 위해서는 반도체를 설계할 기술과 생산을 원활히 해줄 반도체 공정기술 , 안정적으로 싸게 생산할 생산라인이 필요합니다.

반도체 생산라인 없는 회사의 결말은 비참합니다. 센서용 반도체 공급을 자체로 못하면 소니에서 사 와야 하는데 소니는 우려먹을대로 우려먹은 한물간 센서를 주거나 가격을 왕창 올려받으니까요. 미놀타나 펜탁스가 이러다 가버린 상황이고 현재 니콘도 시름시름합니다. 올림프스도 사업 접네 마네 하는 소리가 나오는 이유기도 합니다.

이제 카메라 시장에서 좋던 싫던 캐논 아니면 소니 뿐인 상황이 되는군요. 타 메이커도 있지만 싸게 대량으로 공급해야 하는 저가 보급기 시장에서는 힘을 못 쓸겁니다.

그나저나 일본은 정말 가면 갈수록 상황이 나빠져 갑니다. 그리고 이건 우리도 경계할 일이군요.

P.S
장인과 기술자의 싸움에서 언제나 최종 승자는 기술자 아닌가 합니다. 한 제품에 최고의 노력을 다한 작품을 만들어도 이걸 살 소비자는 그정도 까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장 요구에 맞춰가면서 최대한 저렴하게 대량으로 공급하는데 집중해야 살아 남지 않나 합니다.

덧글

  • 홍차도둑 2019/11/28 18:53 # 답글

    하아...
    파나소닉 지원받는 저는 웁니다
  • 천하귀남 2019/12/02 09:15 #

    파나소닉의 카메라 사업이 어찌 될지 참 우려됩니다ㅏ.
  • virustotal 2019/12/02 09:21 # 답글

    솔직히 파나소닉은 뭐죠?

    라는 생각이 듭니다.

    gm 전축 전구로 시작해 의료기기 비행기 엔진으로 가는데

    파나소닉이라는 정체성은 모르겠습니다.

    질레트도 공구니 이거저거 하다 면도기를 하고

    도요타는 직물기기하다 자동차를 하는데

    파나소닉은 뭐가 적자냐

    현대는 자동차랑 건설 정확히는 가장 먼저 사장한거 찾아보자면 쌀집 알바하다 쌀집 주인에게 가게 사라고 해 아산이 쌀집을 했으니???

    자동차는 현기차 독립한거 같으니 건설이 적자라는데 파나소닉은 아...... 없어

  • 천하귀남 2019/12/02 09:19 #

    파나소닉은 B2B분야는 그럭저럭 잘 나가고 향후도 이 방향 주력으로 할거라 합니다.
    일반 소비자용 가전쪽은 점점 줄여나가는 모양이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7882
6091
570017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8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