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애증의 다이소 무소음 마우스 재재재... 구입 by 천하귀남

다이소 무선 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것이 4번째 이 모델과 동일한 TG것 까지 치면 6번째인가 합니다.

5000냥이라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이것 없는 다이소를 못 봤을 만큼 흔해서 사용중인 마우스가 이상하면 2~30분 안에 구해올수 있는 점이 정말 무시무시 합니다.

다만 내구도는 형편 없습니다. 잘하면 1년, 여차하면 5개월인가 합니다. 

그래도 사무실이 용산 근처가 아닌 이상 인근 오피스디포니 문구점등에는 이것보다 조금 나은 품질의 물건이 만원 넘게 달라고 하니 얼마 못 갈것을 알아도 이것 쓰긴 합니다.

물론 많이 사용하는 PC는 따로 로지텍이나 MS것으로 구해두긴 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땜빵용 마우스입니다.
기존 마우스는 무선 풋 스위치로 개조해 봐야겠습니다. 툭하면 고장나는 물건 인두로 지져 주겠습니다.

덧글

  • 새벽안개 2019/11/20 17:44 # 답글

    저도 한달전에 샀는데 오래 못쓰는군요.
  • 천하귀남 2019/11/21 15:14 #

    원래 같은 모델이 만원대에 있었는데 그것보다도 다이소 것이 내구성이 더 약한것 같습니다.
  • 잡글러 2019/12/14 15:06 # 삭제 답글

    그냥 다이소 전자체품은...일회용 제품이라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할 듯 합니다.이래서 제가 항상 머리에 각인하고 염두해두는 것이"전자제품이 말도 않되게 터무니 없이 저렴하면 일단 의심하고 신중하라"입니다.좀 가격이 나가는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해서 오래오래 쓰느냐,1년 쓰고 처분할 1회용 전자제품을 그때 그때 필요시 구입하고 버리고 또 구입하고를 반복하느냐의 선택은 개인이 각자 알아서 하는 것이겠죠.아무튼 제 모토는 "전자제품은 너무 싸면 의심하라"입니다.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현혹당하기 쉽죠.저부터가 그렇니까요.
  • 천하귀남 2019/12/14 15:44 #

    싸면 왜 싼지 생각해 봐야지요. 무조건 싸다고 의심하는것도 좋지 못합니다.
    전자, 과학 관련으로는 생산량이 폭증하면서 가격이 1/10으로 떨어지는 물건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과거 무선 마우스에 들어가던 2.4Ghz통신 회로가 2000년 중반에 복잡한 부품으로 수만원을 이던것이 지금은 1000원짜리 칩 안에 포함될만큼 가격 내려갔습니다. 그러니 마우스 가격이 이 모양입니다.
    시장에 수요가 있으니 기술이 연구되고 새로운 방법을 찾으면서 가격이 믿기지 않을만큼 떨어지는 경우는 많습니다. 유통라인이나 마케팅 등에 터무니 없는 비용이 들어가 비싼 물건이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17882
6091
570016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8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