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내비 앱에서 전 구간 차선 안내 기능의 중요성 by 천하귀남

얼마 전 도로에서 본 사고 표시인데 유턴 차선 옆에서 급하게 유턴하려고 끼어들다 유턴 차선 차와 부딛친 흔적으로 보이더군요.

조금이라도 빨리가겠다고 이 차선 저 차선 막 이동해 대는 것도 문제지만 모든 길의 차선을 다 외우고 탈수도 없으니 상황에 따라 급작스러운 차선변경의 위험은 언제나 있습니다. 가령 일산에서 자유로를 타고 오다 성산대교로 들어가려면 보통 우회전은 도로 우측에서 빠지는 길이 있는데 이 성산대교 진입은 도로 좌측 1차선으로 빠져야만 탈수 있습니다. 안내판이 있기는 한데 길이 멀리서 부터 막혀 표지판 이전에 막히기도 하니 정체 차선 피한다고 가다 보면 표지판을 발견해도 다시 정체 라인에 끼워달라고 깜빡이 키며 서행해야 하는 난감한 경우도 많지요.

다행이 요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에서 차선 안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미리미리 안정적인 차선을 잡아두고 이동할 수 있어 위험도 그만큼 줄어들지 않나 합니다.


헌데 제 경우 현대 엠엔소프트 맵피 라는 앱을 사용중인데 이 녀석은 주행 전 구간 차선안내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다른 앱은 교차로 다 와서 급하게 차선 안내를 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는 필요해 보입니다. 전 구간 차선 안내 지원하는 앱으로 다른 것이 뭐 있나 아시는 것 있으면 답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84844
6148
564931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