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자동차 실내 필터 직접 교체 - 자주 갈아야 겠습니다. by 천하귀남

대형마트에 갔다가 자동차 실내필터 파는것이 보여 바로 사서 교체했습니다. 보쉬 일반 제품인데 활성탄이나 항균 같은 것은 없어도 미세먼지 제거효율은 높다고 돼 있더군요. 6000냥인가 합니다.



차는 기아 레이입니다. 현대나 기아는 실내 필터 교체하기가 쉽습니다. 차안 글로브박스를 열고 박스 양쪽에 걸림쇠를 돌려 뺍니다.


그러면 바로 실내필터 박스가 나옵니다. 박스 양쪽 잠금쇠를 누르면 뚜껑이 제거됩니다.


뚜껑열고 보니 느낌이 좀 싸합니다. 




둘을 비교해 보니 차이가 확 나는군요. 전에 쓰던것이 활성탄이나 이런것이 아닌 순정품일건데 색이 저 지경이군요.


자동차 필터가 참 중요하다는 걸 정말 크게 느끼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많이 걸러냈다니....

새것 끼워넣고 분해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앞으로 자주 갈아야 겠습니다. 통상 1년에 한개라고 하지만 저렴한 기본필터라도 미세먼지등의 제거효율은 그렇게 나쁘지 않아 기준치 이하로 만드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필터가 더러워지면 효율이 급격하게 낮아지니 6개월 주기로 갈아대는 쪽이 좋지 않나 합니다.


덧글

  • 함부르거 2019/05/17 18:54 # 답글

    비싼 필터 오래 쓰는 것보다 싼 필터라도 자주 갈아주는 게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천하귀남 2019/05/19 09:17 #

    더러워지는 모양새를 보면 자주자주 갈아주는 것이 제일인듯 합니다.
  • 김안전 2019/05/19 20:12 # 답글

    교체하신건 에어컨 필터고 에어 필터는 본넷 열면 또 따로 있습니다.
  • 천하귀남 2019/05/19 22:44 #

    실내필터로 바꿧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필터라고 하신것도 애매합니다.
    영어쪽은 캐빈필터라 에어컨에만 쓰이는 필터는 아닙니다.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를 정화하는 필터이고 이 이후에 에어컨또는 히터를 거칠 수도 있습니다.
    용어가 이럴수도 있고 저럴수도 있는데 그걸 일일이 지적하고 다니는 것도 피곤한 일이니 너그럽게 갔으면 합니다.

    김안전님은 이 부분에서 다른분들에게도 말나온적이 좀 되지 않던가요?
  • 김안전 2019/05/26 09:52 #

    오해를 하시는 부분이 있어 바로잡고자 합니다. 저번 네비게이션 이야기나 레이 실내공간 같은 서로 입장차이에 대한 해석 부분이 아니고요.

    실내 에어컨 필터 교체가 소개하신거처럼 간단하듯이, 본넷을 열고 에어 필터 교체 역시 드라이버 하나 정도만 있으면 교체가 역시 간단 하다는 이야깁니다. 따지는게 아닙니다. 용어 지적 이야기도 아니고요,

    마지막으로 귀남님이나 저나 문자로 소통하면 오해가 있을 수 있고 그럴 수 있습니다. 그냥 적고 마는거지 억하심정을 갖는다거나 그런거 없습니다. 서로 생각이 다르니까 자연스럽게 문자로 그리 되는거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75871
5613
562868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