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1600만원급 오디오 케이블 - 망한 오디오판 by 천하귀남

2000년대 초에 MP3가 나오고 10년대들어 스마트폰이 16억대나 팔리니 이제 전용 재생기기로의 오디오는 엄청난 시장 축소를 당했습니다. 산업적인 의미에서 오디오 시장은 이제 통계언급이 제대로 안되는 지경입니다.

그와중에도 아직 확고한 신념을 가지신 분들을 노린 건지 이런 물건도 나오네요. 뭐 이정도면 오디오는 이제 사치품, 위신재라 봐야지요.

광명 소하도서관ㅇㄴ 
그 결과로 이제 오디오 잡지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도서관에서 사진잡지는 몇권이 있지만 오디오는 한권이나 있을가 말까한 경우가 많습니다.

싼건 이유가 있다고 하지만 비산건 이유가 없기도 합니다. 돈값이라는 부분에서 오디오는 이제 한놈 걸리기만 기다리는 야바위판 비슷하게 변한건 아닌지 생각해볼 일입니다.

덧글

  • ..., 2019/05/15 09:56 # 삭제 답글

    ...
    예전에 실리콘 그래픽스라는 회사가 있었는데요...
    이 회사에서 만드는 데스크탑 컴퓨터는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이라 해서 당시 중형차 한대 보다도 더 비쌌더랬습니다.
    이게 있어야 밥을 먹던 시절이라 두대씩이나 사야했었지만......이 회사의 연혁은 찿아보시면 되겠고

    소수의 전문가 집단, 매니악들을 상대로 하는 장사는 오래가지 못한다...고 말하고 싶었는데
    생각해보니...뇌 없는 병신들은 계속 태어나는거라 이 방법도 딱히 잘못된 마케팅은 아니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지금 글쓰는 곳이 카페인데...테이블마다 맥북이 하나씩은 보이고, 손에손에 Xs며 간간이 S10도 보이고...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은...더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 천하귀남 2019/05/15 16:12 #

    어떤 작업에 필요한 장비는 뭐 사긴 해야지요. 여기에 자동차등의 하이엔드는 그래도 최고의 속도라든지 어느정도 객관적 지표는 제시합니다.
    문제는 저 오디오처럼 측정 안된다는 소리하면서 과학적 근거 없는 감성적인 접근이지요.
  • 함부르거 2019/05/15 14:41 # 답글

    남들이 못 느끼는 0.01%의 뭔가를 위해 돈을 쓸어 붇는 사람들은 언제나 있으니까요.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은 옛날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겁니다. 전멸한 건 미들급 오디오 시장이죠.
  • 천하귀남 2019/05/15 16:14 #

    초 고가 케이블이 나온것이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대략 2000년 이후 부터인데 객관적인 자료 제시도 거부하는 단계니 문제라 봅니다.
    여기에 하이엔드가 저러니 미들이나 심지어 이어폰까지 따라하는 모양새가 문제겠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9849
6148
564842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