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2018년 카메라 시장 - 미묘한 희망의 싹 by 천하귀남

2018년의 카메라 판매량 집계가 나왔군요.

일단 전체 카메라 시장은 24%감소입니다. 하지만 상세로 보면 미러리스는 2%성장했고 DSLR도 12%감소했습니다. 제일 많이 줄어든 것은 렌즈비교환식 컴펙트 시장입니다. 정말 컴펙트 시장은 바닥이 안 보이는 속도군요.

그래도 렌즈교환식과 렌즈의 판매량을 보면 카메라 시장의 축소세가 느려지긴 했습니다. 화질과 셔터찬스라는 중요 강점을 스마트폰으로는 따라올 수 없기에 그나마 유지한 듯 합니다.

그나저나 미러리스의 성장 속도가 예상외로 느립니다. 카메라의 또다른 한축이 렌즈인데 미러리스의 렌즈는 가격도 세고 종류도 많지 않은 요소가 영향준것 아닌가 합니다. 이런 면에서 보면 DSLR이 아직 몇년은 미러리스보다 더 팔려주지 않으려나 합니다. 하지만 5년 안에는 미러리스가 대세가 되긴 하겠지요.

얼마 전 충무로에 나가보니 VDSLR용품을 만들던 바라본 이라는 회사의 제품들이 떨이 들어가 있더군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시장은 정말 많이 줄어들어 있습니다. 아직도 빠질 부분이 제법 있을겁니다.



덧글

  • 홍차도둑 2019/03/29 11:14 # 답글

    소니가 dslr 시장에서 경험했듯이 렌즈 라인업 문제가 제대로 빨라 해걀되야 미러리스 시장이 더 활성화 될 겁니다.

    하지만 보도용이나 스포츠 사진용의 "장시간 연사" 및 초장망원쪽 시장은 아직 미러리스가 넘보기 힘들 겁니다.
  • 천하귀남 2019/03/30 09:04 #

    일정 수량 이상의 미러리스를 제대로 팔고 여기에 렌즈 수요가 많으면서 공급을 맞출 수 있는 업체라면.... 캐논과 소니 뿐이긴 하군요.
    헌데 소니는 가격 자체를 낮출 생각은 없어 보입니다. 기능 하나라도 더 넣고 렌즈가격을 올리는 것이 보통이라...

    남는것은 캐논인데 캐논은 처음부터 저렴한 아답터 이용해 그냥 EF렌즈 쓰라는 식이군요. 뭐 RF마운트를 만들긴 했어도 이쪽은 기존렌즈 판매 봐서 천천히 늘려줄듯 합니다.
  • 은이 2019/03/29 13:27 # 답글

    폰카와 SNS와 온라인에 기록하고 소통하는 시대가 오니
    다시 DSLR 보급기가 흥하던 시절 처럼 카메라 = 우와 저런거 가지고 다녀! 하는 시대로 돌아가나 봅니다. ㅎㅎ
  • 천하귀남 2019/03/30 09:14 #

    그 시대로 점점 돌아가는 것은 맞긴 하지요.
    하지만 그 시절로 돌아가면 가격 역시 지금보다 크게 오르게 됩니다.

    실제로 지금도 10~20%정도로 렌즈쪽 가격은 살살 오르고 있습니다.

    어느정도는 몰라도 고객들 가격저항이 생길 정도가 되면 판매 자체가 크게 줄게 되겠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001102
6423
567431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