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LG G5 폰 케이스 교체 by 천하귀남

폰 케이스는 저렴한 젤리케이스류만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LG G5로 폰을 바꾸고 보니 카메라 유리에 지문이 찍히는 문제가 심해지더군요. 카메라 자체가 어느정도 튀어나와 있는데 듀얼 카메라로 카메라 부분의 구멍이 넓어져 생긴 문제입니다. 역광상황에서 지문으로 인한 빛 번짐이 생겨 화질 망가지는 것이 너무 심하더군요.

참고로 전에 사용한 G4는 정말 카메라 유리에 뭔가 달라 붙는 경우가 적었습니다. 뭔가 방오 처리가 별도로 되있지 않나 싶은데 그 좋은걸 G5에서는 왜 빼버렸나 합니다.

결국 케이스를 갈았습니다. G5케이스는 오프라인으로 보고 살수 있는곳이 별로 없는데 종로나 잠실역쪽의 매장에서는 좀 있더군요.이러 저런 종류중에 제일 두꺼운 놈으로 골랐습니다. 케이스에서 안으로 3~4mm는 들어갑니다. 덕분에 오염 확률이 크게 줄었습니다. 다만 이러다 보니 듀얼 렌즈중 광각렌즈로 전환하면 가장자리에 케이스가 찍히는 군요. 16:9촬영은 포기하고 4:3으로 찍으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케이스의 주요 특징에 하나는 이렇게 자체적인 지지대가 달린 물건이라는 점입니다.



벗겨내 보면 폰자체를 감싸는 좀 딱딱한 하지만 어느정도 유연성도 있는 검은 고무재질 케이스와 이것에 뒷판으로 붙는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 2개의 구성입니다.


고무 케이스 부분에 어느정도 턱이 있는데 신용카드 한장은 넣을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플라스틱 부분입니다. 지지대가 보이는데 연결 부분이 아주 튼튼한것은 아니니 약간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바닥 부분에 떨어뜨림 방지를 위한 구멍을 하나 더 냈습니다. 왕년에 사둔 휴대폰끈으로 추락방지끈 하나 더 추가합니다. 이거 덕분에 폰을 안 떨어뜨린 경우가 제법 되서 제가 사는 케이스에는 무조건 추가합니다.

그나저나 LG폰은 정말 케이스 구하기 어렵습니다. 없는 것은 아니지만 원체 수가 적으니 마음에 드는것 찾기는 더욱 어렵지요. 하물며 나오고 2~3년 지나면 더욱 그렇습니다. 뭐 회사에서 만드는 앱쪽 통계를 보니 LG폰 이용이 10%도 안되는 상황이라 어쩔수 없기는 하겠지요. 

하지만 LG는 제품 자체 완성도와 신뢰도 올리는데 좀 더 주력했으면 합니다. 특이한 기능과 떨이장사로 못 버티는 시장이란건 그동안의 결과 보면 충분히 알거라 봅니다. 뭐 못하면 사업 접어야지요. 이런식으로 가면 정말 몇 년안에 LG폰은 사라져도 할말 없을겁니다.

덧글

  • 휴메 2018/09/24 17:10 # 답글

    전 지갑 들고다니기가 귀찮아서(삼페가 되어도 지갑은..) 지갑형 다이어리 케이스로 바꿨는데 외관은 동양화라 예쁘지만 나이 든 티가 나긴 나는거 같긴합니다 ㅡ.,ㅡ
  • 천하귀남 2018/09/27 18:48 #

    지갑 일체형으로 가는것도 좋지요.
    제경우 그렇게 들고다니면 어느 순간 빈손이 되는 변고가 생기는 지라 지갑형은 피하고 있습니다. ^^;
  • shaind 2018/09/27 07:50 # 답글

    제조사들이 죽자사자 (배터리도도 터뜨려가면서) 휴대폰을 얇게 만들어 놓으면 소비자들은 두툼한 케이스 씌우고 다니는 게 역설이죠...
  • 천하귀남 2018/09/27 18:49 #

    두꺼우면 그만큼 방열도 안되니 좋은것이 아닌데 지문 문제가 너무 신경쓰이니 별수 없더군요.
    그러고 보면 두꺼워도 좋으니 배터리나 왕창 들어간 모델로 삼성이나 LG에서 내주면 좋겠습니다.
  • WaNie 2018/09/27 22:13 # 답글

    LG폰은 케이스도, 보호필름도 오프라인선 구하기 힘들어서 매번 폰 바꿀때마다 인터넷만 며칠 뒤적이고 있습니다 ㅠㅠ
  • 천하귀남 2018/09/28 10:18 #

    LG는 국내 점유율이 10%정도인데 그나마 모델별로 갈라지니 영 대접을 못받는군요.
    다이소의 저가 케이스조차 없을정도면 안팔리긴 하나 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559630
4176
543062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