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LG G5 중고 주문 by 천하귀남

사용 중이던 G4의 무한부팅 사건을 격고 보니 기기는 아직 쓸만하다 보는데 애착은 사라졌군요. 마침 어머님도 스마트폰으로 교체 하겠다고 하시니 일단 이 G4를 드리고 저는 다른 걸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LG자체에 실망한 부분도 크니 돈을 크게 들이기는 싫더군요. 그래서 11만원 정도에 G5 중고를 주문했습니다. 이녀석의 주요 특징이 16년 플래그쉽인데 17년의 G6와 같은 AP라서 안드로이드 8.0업글까지 되더군요. 혹여 G6가 9.0이 되면 이녀석도 해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뭐 해줄리가 있나 합니다.)

USB-C를 쓰기는 하지만 스펙은 USB 2.0까지만 지원합니다. 이건 나름 장점으로 보는 것이 차기인 G6에서 USB-C 케이블의 문제로 전원부분이 타는 오류도 있어 조금 불안한데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지금은 기존 케이블에 UCB-C변환 아답터 정도면 되겠더군요. 물론 제대로도니 케이블 한두개는 사긴 해야 합니다.


뭐 고장나면 그래도 LG AS가 신속하기는 하니 이걸로 때울까 합니다. 고장나도 LG폰은 이러저런 말썽으로 중고값이 잘떨어지는가 보니 내년에 10만원이 될 G6나 주문하지요. 

40만원 넘는 폰 사려면 그냥 삼성 사겠습니다. 저한테 LG폰은 굳이 새것으로 사야 할 가치는 없는 브랜드가 됬습니다.


참고로 대다수 스마트폰의 경우 케이블의 저항값, 기기와 충전기의 통신을 이용해 높은 전압으로 빠르게 충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문제는 불량 케이블을 사용하면 이 기능이 혼선이 일어나고 최대 12~20V까지 올라간 전압에서는 폰을 구워먹는 사고가 날수 있습니다. 특히 충전기가 아닌 PC의 USB-C단자는 통신 없이 케이블의 저항값만 보고 고전압을 때리는 수가 생기니 제대로된 케이블 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한 1~2년 안에 스펙 제대로 지킨 케이블이 늘기도 하겠고 가격이 크게 내려오기는 하겠지요.

덧글

  • JOSH 2018/07/18 00:07 # 답글

    갤럭시 S5 에서 G5 로 바꾼 다음 가장 체감되는게 배터리 충전속도 인 거 같아요.
    이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배터리의 총량 자체는 좀 작습니다... (그걸 감안하고도 충전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표기는 2800 인데, 아마 G4 랑 비교하면 한 시간 정도는 더 가용시간이 짧게 느껴질 겁니다.
    배터리 교체가 되므로 젊은 사람은 교체하면서 쓰면 되니 문제는 없을 겁니다.

    (반면 나이드신 분들은 작은 버튼 누르고, 하부에서 빼서 배터리를 하부에서 꺾어 뽑은 뒤 다른배터리로 교체하는게 매우 힘들 듯....
    설계 정말 마음에 안들어요...)

    저는 배터리 3개(장착된 것 포함) 가지고 다니면서 반나절 마다 하나씩 갈아끼며 쓰는 중...

  • 천하귀남 2018/07/20 09:00 #

    제경우 집하고 사무실에서 항상 충전가능하다보니 배터리 교환은 두어달에 한번 할까 말까 하더군요.
    여기에 비상용 외장배터리 하나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편이라 배터리는 충전만 빨리되면 별 문제 없습니다.
    G5에는 퀵챠지 3.0이 있다니 이것에 맞는 충전기나 구하면 되겠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68846
5937
567756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