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집 가까운 곳에 광명 현충도서관이 생기는 군요. by 천하귀남

서울과 달리 광명은 도서관을 동단위로도 제대로 짓습니다. 지금도 광명,소하,철산,하안등 20만권급 도서관이 여러개 있는데 이번에 광명1,2,3동과 철산1,2동의 광명 북부 지역을 권역으로 한 현충도서관이 새로 건설되는군요.

살고있는곳에서 직선 거리로 700m정도 됩니다. 다만 가려면 작은 언덕 하나를 넘어야 하는군요.
여기에 기존 도서관들이 제법 되고 이곳들과의 거리도 가까워서인지 규모는 다른 도서관 절반정도더군요. 한 10만권 규모는 되겠습니다. 뭐 그래봐야 동단위 도서관인데 서울 일부 지역의 구단위 도서관과 동급 규모니 크게 불만은 없습니다.

도서관 건립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이지만 서울은 정말 도서관 제대로 안 짓습니다. 작은도서관은 좀 짓지만 만권단위도 못되는 도서관이라 실질적으로 볼만한 책이 없고 그나마 짓고 몇년뒤면 새 책들일 공간도 꽉차는 곳이 태반이지요.

한가지 아쉬운건 원래 광명북부 도서관이 지어질 예정이었지만 해당 지역이 재건축을 안 하면서 땅이 안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걸로 계획이 변경된 듯 합니다. 서울이든 광명이든 기존 주택가에는 재건축등의 일이 없는 한 도서관등을 새로지을 땅이 안나옵니다. 돈주고 매입하기에는 땅값이 너무 비싸지요.

덧글

  • 나인테일 2018/06/03 23:10 # 답글

    서울이야 중앙, 국회 투톱이 있고 공립도서관 중에서도 남산도서관 같은데는 꽤 크기도 하고 그렇긴 하죠.
  • 천하귀남 2018/06/04 21:21 #

    중앙과 국회는 대출이 불가능한 곳이고 남산도 장서량은 많지만 신간은 그리 많이 안들어 옵니다.
    장서량만으로는 멀쩡해 보여도 신간구입비는 광명시 도서관 한곳 수준인 자치구도 있을만큼 서울의 도서관은 문제 많습니다.
  • 다물 2018/06/04 14:55 # 답글

    저희 동네도 드디어 도서관이 생길 것 같은데, 주위가 아파트라서 유아용 책들만 가득할 것 같아서 아쉽네요
  • 천하귀남 2018/06/04 21:25 #

    좋은 도서관이 세워지기를 기원합니다.그래도 일단 지어지면 일반도서도 어느정도는 갖추게 되니 안 세워 지는것에 비하면 하늘과 땅 차이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7882
6091
570017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8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