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스마트폰 내비와 지도 폰 두개로 동시 사용하기 by 천하귀남


구형 넥서스4가 하나 있어서 이것에 지도 앱을 띄우고 교통정보를 보고 있습니다.

내비는 한번 길을 정하면 그 길을 가급적 유지하려 합니다. 헌데 출발 당시에는 정상이어도 1~2시간이 지나면 막힐 것이 뻔한 도로는 미리 피하지 않더군요. 지도앱의 축척을 최대로 늘려 보면 앞길이 막힐지 아닐지 예측이 되니 미리 피하는 것이 가능하지요. 내비게이션이 교통정보를 반영해 길을 바꾸기는 하는데 일단 반영의 시간간격도 길고 서울 다 와서 막히는 경우 인근 길도 신통치 않은경우가 있으니 미리 눈치껏 피하기는 해야합니다. 서부간선도로나 경부선양재IC등의 마굴은 막히는 시간대가 뻔하지요.

이 경우도 출발 당시는 고속도로로 안내를 받았지만 지도로 보니 중간 부위에 정체가 시작 돼 있더군요. 출발시에는 별로 길지 않은 구간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정체 구간이 더 늘어날 테니 한번 들어가면 피할 수 없는 막힐 걸로 예상되는 구간은 국도 우회로 피했습니다. 덕분에 정말 잘 왔군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401497
9461
6033289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