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참 저렴한 브롬톤 복제 자전거 - 루이지노 루이 16 by 천하귀남

브롬톤은 그 특유의 접이식 구조와 접은 뒤에도 움직이기 쉬운 작은 바퀴로 인해 대중교통과 연계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헌데... 완전 수공으로 만든다는 이유때문이긴 해도 가격이 점점 올라 이제 200만원도 넘어버려 쉽게 구입하기 어렵게 됬습니다.

하지만 81년에 나온 오래된 물건이라 특허가 풀렸습니다. 덕분에 중국에서 브롬톤 복제가 슬슬 나오더군요. 국내도 유사한 모델이 3개정도 확인되는데 이중에서 제일 저렴한 루이지노 루이16을 발견했습니다.




제일 핵심적인 브롬톤의 접이구조와 이동용 바퀴는 확실하게 이어받았습니다. 다만 다른 변경사항도 좀 보이는데 일단 알루미늄 프레임이 그렇고 핸들도 일반 자전거와 다르지 않군요. 가격적인 부분에서 효과를 보기위해 변경한듯 합니다.

덕분에 가격이 30만원도 안 하는군요. 이런데도 무게역시 원본과 크게 차이가 없으니 이거면 뭐 볼것 없지요.

지금 타고 다니는 첼로 나인티포만 아니면 바로 질렀만큼 매력적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불안해 보인다 하실지 모르지만 요즘 자전거 생산하는데 그렇게 많은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문제 날 제품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덧글

  • shaind 2018/02/28 07:18 #

    그러고보니 첼로 나인티포는 이미 판매중단됐군요
  • 천하귀남 2018/02/28 09:43 #

    나인티포가 그리 잘 나가는 모델은 아닌것 같더군요. 그래서 한번 왕창 들이고 재고 떨어지면 XX년 신모델로 들어오거나 아예 모델명이 바뀌는것 같습니다. 지금도 16년 모델이 일부 남아있더군요.
    나인티포와 루이16을 비교하면 가격이나 접이구조 면에서 루이16이 매우 앞서니 앞으로 나인티포는 더 힘들어지겠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97632
4443
531634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