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자동차 타이어 교체 by 천하귀남

얼마 전 광명-안산간의 마유로를 타고 달리는데 도로에 시꺼먼 상자 비슷한 것이 있더군요. 속도 줄이고 피한다고 피하기는 했는데 주변에 다른 차도 있고 해서 앞 타이어 옆에 부딪쳤습니다. 약간의 충격이 있다 했는데 당시에는 넘어갔고 목적지 도착해 확인하니 그 결과가 이 꼴이군요.
사진을 보면 타이어 옆이 제법 찢어지고 고무를 보강 하기 위해 넣은 코드가 보입니다. 정비소 갔더니 바로 교체하라네요. 이전 주인이 팔기 전에 타이어를 교체했고 저역시 1000Km정도만 탄 상황이라 손상된 한짝만 갈아도 된다더군요.

한 가지 몰랐던 것은 이렇게 도로 낙하물로 사고가 난 경우 사고현장의 장애물과 손상부위 등을 찍어 도로를 관할하는 관청에 보상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뭐 관할이 어디냐에 따라 보상받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다는군요. 찍히고 두어주 지나 안것이라 이제는 무리겠지요.

여하간 동네 인근 정비소에서 거금7만냥을 주고 갈았습니다. 갈고 이리저리 다녀봤는데 잘 달려주네요. 앞으로도 더욱 주의해야겠습니다. 

덧글

  • 아빠늑대 2018/02/03 18:37 # 답글

    어휴, 교체 안하면 안되겠군요. 도착지까지 가신 것도 다행이에요.

    보상은 일단 신청해 두세요. 혹시 블랙박스에 찍혀 있나요? 그럼 확실한데 말이죠.
  • 천하귀남 2018/02/04 10:33 #

    블랙박스도 이미 한참 지나서 무리일 듯 합니다. 그래도 저정도 선에서 끝난걸로 다행이라 해야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95293
1627
6566771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3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