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레고로 만드는 스마트폰 세로 충전 거치대 by 천하귀남

레고 블록은 이리저리 조합하기에 따라 다양한 물건을 만들기 좋습니다. 마침 중고 레고 블록을 싸게 구할수 있길래 몇개 구해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핵심은 가운데 부분이 비어서 일반적인 충전선을 꽃아도 거치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조립하고 보니 의외로 레고 부품의 결합이 치밀하더군요. 원래 완성품에 접착제를 사용해 내구성을 올리려고로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을 정도 입니다. 
제경우 옥션에서 중고 레고블록을 종류별로 20~100개 단위로 파는 업자를 발견해 싸게 구했습니다. 신품으로 구매하려면 4조각에 1000원은 기본이라 가격이 도저히 맞지 않더군요. 


덧글

  • 개발부장 2018/01/28 21:12 # 답글

    아, 이거 좋네요. 요즘 스탠드는 저 가운데 빈 게 없는데. 나도 한번 만들어 볼까...
    (공작용으로 옆에 남겨둔 깡통을 본다) (가위를 내려다본다)
  • 천하귀남 2018/02/01 15:07 #

    깡통 적당히 잘라 만들어도 제법 효과적이긴 하겠군요. ^^
  • 이글루스 알리미 2018/02/26 08:50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2월 26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테크]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잡글러 2019/12/25 22:23 # 삭제 답글

    레고는 단순히 장난감의 수준을 넘어서서 실용적인 물건을 제작하는 영역까지의 확장성이 뛰어나네요.님의 레고로 만든 아이디어도 좋습니다.다이소 스맛폰 거치대보다 더 실용적으로 보이네요.여차하다 맘에 안들면 폐기처분 안하고 거치대 모양만 변형시켜 사용할 수 있으니 쓰레기도 안 생기고 님 아이디어처럼 레고를 모든 생활용품에 적용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다만 우려되는 점이,레고가 모서리가 예리하고 각이 져서 스마트폰에 흠집을 줄 수 있어 보이네요.가구나 책상에 쓰는 모서리 완충제같은 것을 이용하시면 더 좋겠네요.그것 빼고는 매우 훌륭합니다.스맛폰 거치대 외에도 레고블록을 다른 제품들에도 님께서 아이디어를 내셔서 제작해보세요.전문적인 고난이도 기술도 필요없어보이고 컴퓨터 주변기기등에도 적용해보면 좋을 듯 해보이네요.저는 레고블록으로 필기구 세워놓는 통이나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잡글러 2019/12/25 22:26 # 삭제

    웃기는 생각같지만,레고블록은 마치 마인크래프트의 실사버전인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5551355
6959
573517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