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국내 웹브라우저 이용현황 - 굴욕의 엣지브라우저 by 천하귀남


한때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후계자로 엣지 브라우저를 내세웠는데 통계의 기타등등 영역에 들어갈 만큼 미미해 굴욕을 당하고 있습니다.

어쩜 망해도 이 정도로 처참하게 망하는지 경이적이군요.

16년 초에 윈도우10 강제 업데이트로 엣지를 기본브라우저로 쓰게하면서 대부분의 고객이 크롬으로 이탈해버렸습니다. 그만큼 엣지가 미운털이 단단하게 박혔다는 뜻인데 실제로 사용해 보면 아직 엣지에서는 대응이 안되는 금융이나 관공서가 많고 일반 사이트의 대응은 더더욱 안 돼있습니다. 페이지가 깨지거나 다르게 보이니 이용하기가 그렇겠지요.


물론 근본 원인의 하나는 브라우저의 HTML5적용등 기술개발을 게을리 하면서 고객 이탈을 방조했다는 부분도 큽니다. 그나마 엣지에 와서는 버전업 간격이 짧아지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크롬이나 파폭에 밀리는것은 보이는군요.

MS능력상 2010년 초반까지는 기본 브라우저 점유율을 바탕으로 대응이 가능했을듯 한데 내부적으로 무슨 사정이 있었을까 싶군요.
검색엔진, 웹브라우저, 모바일의 3대 영역에서의 실패는 참 MS에 흑역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덧글

  • PFN 2017/07/13 11:01 # 답글

    국내 엣지 점유율 저조는 HTML5가 아니라 IE 리다이렉트 때문이죠
  • 천하귀남 2017/07/13 11:09 #

    제일 직접적인 원인이야 고객들이 엣지로 뜨면 11로 보기를 눌러서이긴 할겁니다.
  • virustotal 2017/07/13 11:56 # 답글

    파폭 현재 병신임 그래도 좋은 부가기능도 있고 ie 거지같은 시절 부터 깨시민으로 이용한사람들 있음....

    인증기사도 나옴 하지만 장점도 있고 뭔가 발전성이 보임

    http://www.itworld.co.kr/news/105037

    “이미 몰락 vs. 기회는 있다” 파이어폭스의 미래에 대한 갑론을박



    Home 컴퓨팅 OS/소프트웨어 주요뉴스
    웹브라우저 중 메모리 사용량이 가장 적은 '파이어폭스 54' 공개

    2017/06/21

    http://www.kbench.com/?q=node/179608

    웹브라우저 상당수가 멀티 탭 기능을 지원한다.

    이미 열어 둔 웹페이지는 그대로 두고 새로운 페이지를 여러 개 열어 필요한 웹사이트를 동시에 보거나 사이트 간 전환을 빠르게 하는 것이 멀티 탭 기능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멀티 탭 기능은 독립적인 브라우저 여러 개를 동시에 열어 둔 것과 마찬가지여서 시스템 리소스, 그 중에서도 메모리 사용량이 높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모질라(Mozilla)가 이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모질라는 멀티 프로세서와 멀티 태스킹에 대한 접근을 달리 했다.


    크롬 오페라가 탭 만든거 파폭이니 다른 웹브라우저등등 냠냠 하고 파폭이 부가가능으로 좀 인기있던거 크롬이 더 판을 키움

    구글 돈 빨 마케팅 다 가져가 파폭 오페라같은 것들은 진승 오광처럼 망함


    오페라 중국에 팔림

    엣찌


    뭔지 모름


    웹브라우저이거저거 다 따지고 쓰는 입장에서 이건...

    뭐냐 그.. 장점이 있긴있겠지만


    빙검색처럼 잘 모르겠음
  • 천하귀남 2017/07/14 08:57 #

    엣지가 주는 이점이 별로 없다는 부분이 문제인듯 합니다.
  • 나인테일 2017/07/13 18:59 # 답글

    웹 브라우저 점유율 높다고 딱히 득 볼게 없으니까요. IE 점유율이 그리 높던 그 시절에도 웹에서 MS의 비중은 정말 별거 없는 수준이었고 페이스북은 브라우저 같은거 없이도 돈만 잘 벌고 있죠.

    갑자기 구글이 액티브 엑스 비스므리한 독점 기술 들이밀며 미쳐날뛸 경우의 수를 대비해서 남들 하는 수준 만큼만 따라가는 애플 같은 전략을 취하는게 선두경쟁을 하는 것 보다 훨씬 효율적이겠죠.
  • 천하귀남 2017/07/14 09:01 #

    인터넷에 들어오는 관문이라할 웹 브라우저를 쥐고 있다는 건 큰 이득입니다. MS만 해도 웹 브라우저 안에 VB스크립트등의 고유기술로 나름 이득을 본건 사실입니다. 문제는 MS의 웹쪽 서비스가 망해 별 재미를 못본것이지 재미보려고 이러저런 시도는 꽤 했습니다.

    반대의 사례가 구글입니다. 크롬을 통해 구글 웹검색으로의 유입을 늘리고 이로인해 얻는 광고수익이 무시무시합니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구글서비스에 연결시키고 이것도 광고 수입이나 구글의 서비스 이용료로 이득을 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6591429
7517
505428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