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안드로이드 차기 OS 안드로메다 - 구글의 PC OS진출 by 천하귀남

구글이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합친 안드로메다라는 OS를 내놓을거라고 합니다.

뭐 그동안 이러저런 조짐이 있었지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돌아가는 안드로이드 앱이나 안드로이드의 멀티 윈도우 지원, 안드로이드의 마우스지원 등 준비는 꾸준히 있어왔습니다.

여기에 앞으로도 스마트폰의 HW성능이 꾸준히 올라갈테니 PC용 OS를 모바일에 돌리는 시대도 머지 않았겠지요. 그런차원에서 안드로메다의 등장은 이제 모바일이 아닌 PC도 넘보게된 구글의 방향을 볼수 있습니다. 당장이야 크롬북의 대체정도겠지만 향후에는 제대로된 데스크탑용 OS로 나오겠지요.

여하간 안드로메다가 어느정도 까지 잘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그래도 사용자들의 일반 PC에 깔릴 확률은 리눅스 보다 높을겁니다. 일단 안드로이드앱 개발을 그대로 물려받을 것은 확실하고 안드로이드 앱의 개발생태는 매우 충실하니까요.






여기에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개념을 안드로메다로 보내줬습니다.


그 개념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는데 크게 기여한 집단의 하나가 MS기도 합니다. PC와 모바일의 통합이라는 주제는 이쪽도 많이 추구했었으니까요. 물론 MS가 내놓은 윈도우폰은 말과 현실은 다르다는걸 너무 적나라 하게 보여줘서 무지막지한 손해만 냈지요.

근본적으로는 윈도우와 윈도우폰 새 버전이 나올때 마다 실버라이트니, 유니버셜앱이니 개발프레임웍을 갈아엎어 개발자들의 혼란을 부추긴 부분도 매우 대비됩니다. 쉽게 배울수 있는 개발환경은 중요할지 몰라도 근본적으로 밥벌이를 위해 달려들 고급개발자를 포섭하고 이들이 앱을 만들게 하려면 강력한 기능과 한번 배운것을 오래 써먹을수 있는 개발환경의 일관성이 중요하다는 개념을 MS가 멋지게 반증해줬으니까요.

덧글

  • 나인테일 2016/09/27 14:07 # 답글

    만든다고 해봤자 어차피 리눅스 배포판이 아닐까 생각중입니다.
  • 천하귀남 2016/09/27 18:50 #

    그 리눅스 배포판이 일반인에게 다가오지 못하는 이유의 하나가 그래픽인터페이스를 갖출 X-WINDOW프로그래밍이 리눅스의 경우 KDE와 그놈에 따라 다르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가뜩이나 적은 개발자에게 한쪽으로 개발하면 다른 한쪽에서 안돌아간다를 강요하니 잘도리리가 없지요.

    그 부분에서 안드로이드나 윈도우는 고민할 이유가 없지요.

    물론 윈도우SW대신 안드로이드 Sw로 넘어갈 사람이 많을거라 보지는 않습니다. 안드로이드가 확산된 시간보다 더 오랜 시간과 투자를 필요하겠지요.
  • 다물 2016/09/27 15:22 # 답글

    PC를 웹서핑, 문서작성, 동영상재생 용도로만 간단히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크롬, 구글독스, 유투브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윈도PC는 산업용 기기 취급하는 때가 임박한지도 모르겠습니다.
  • 나인테일 2016/09/27 15:59 #

    예전에도 웹서핑 문서작성 동영상 재생용으로 썼죠. 그게 간단한 작업이 아니었다는게 문제일 뿐 (....)
  • 천하귀남 2016/09/27 18:53 #

    PC를 엔터테인턴트 목적으로 쓰는 경우라면 무지막지하게 잠식할겁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등장으로 UMPC와 넷북이 쪼그라든 부분을 보면요.

    다만 지금도 PC가 살아남은영역인 컨텐츠 생산의 경우 잠식하기가 쉽지 않겠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921497
9461
6033341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2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