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애플의 이어폰잭 삭제 - 급성장한 미국 블루투스 헤드폰 by 천하귀남

이번에 애플의 이어폰 커넥터 제거는 여러모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헌데 이제보니 미국시장은 이미 유선 이어폰보다 무선의 매출이 크군요. (관련기사)

매출이라는 부분의 의미가 남다릅니다. 수량기준으로는 유선이 많아도 고가기기는 무선비중이 높다는 의미가 되는군요. 이러니 애플의 행보가 이해가 됩니다.

여기에 그동안 선 걸리적 대는 문제로 인해 저역시 블루투스 리시버를 하나 질렀습니다. 집에있는 헤드폰을 이걸 이용해 무선으로 바꿀생각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스마트폰 시절 이전인 2010년까지 비싸기만 하고 돈값못하는 기술이라고 블루투스를 흉봤는데 이런 시절이 오는군요. 스마트폰 20억대의 시대가 되니 블루투스의 활용이 문제가 안되게 되었고 수량이 늘다보니 가격이 정말 저렴해 졌습니다.

그나저나 이걸 보면 음질은 역시 절대 기준이 아닙니다. 무조건 최고의 품질이 아니어도 되고 제일 중요한것은 내가 원할때 콘텐츠를 즐길수 있는것이 라는 부분이 소비자의 절대적인 요구가 아닌가 합니다.

오디오, 카메라, AV, TV등등을 급속하게 스마트폰이 잠식하는 원인이 이것아닌가 싶군요.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겁니다.

덧글

  • 역성혁명 2016/09/10 06:40 # 답글

    블루투스 3.0~4.0 제품이 대중화되면서 이젠 선없는 자유를 누려도 별 불편을 못느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애플도, 3.5mm 제외를 진지하게 내놓았겠죠.
  • 천하귀남 2016/09/12 10:50 #

    블루투스로 바꾸고보니 음질면에서 그렇게 차이나지도 않더군요. 이정도면 선 없는 자유쪽이 더 끌리기는 합니다.
    물론... 이번에는 충전이 귀챦아 지기는 하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2886
5746
565279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