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결국은 돈이려나 - 스마트폰으로 기기 집중 가속 by 천하귀남


2015년과 과거를 비교한 통계에서 태블릿의 이용비중이 갈수록 내려가고 있다 합니다. 특히 5인치 이상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패블릿의 점유율은 계속적으로 증가중이고 대화면 아이폰의 비중도 높다고 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일 큰 이유는 아무래도 돈문제겠지요. 다른 여러 기기대신 스마트폰 하나로 할수 있는 것도 많고 이로인해 절감되는 경제적 이익이 매우 큽니다.

특히 다음에 스마트폰이 무었을 잡아 먹는 가도 문제인데 이제 사정권에 들어온 기기로 TV도 포함되는듯 합니다.

일본의 자료이긴 합니다만 일본에서 TV프로그램을 포함한 동영상 시청기기를 꼽으니 압도적으로 스마트폰이 나오는군요. 뭐 한국만 해도 출퇴근시 폰으로 DMB나 동영상 보는 사람은 정말 많고 이번에 들어온 넷플릿스같은 콘텐츠 제공 사업자도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아이팟과 아이폰의 등장으로 일반 가전에서 오디오가 크게 축소된 것처럼 영상감상역시 대화면을 이용하기보다 스마트폰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는 시장이 갈수록 더 커질듯 합니다.

이런 결과로 볼때 앞으로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서비스 위주의 사업은 갈수록 늘고 다양해지겠지만 스마트폰보다 강점을 내세우는 전용 HW나 서비스류는 어찌 될지 모르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서비스 초기에는 난생 처음보는 효과를 어필하는 것으로 제품이 팔리겠지만 어느정도 시장이 안정되면 비슷하다고 느껴지는 효용 안에서 저렴한 비용을 요구하는 제품이 선택된다는 점 아닌가 합니다.

냉장고에 태블릿 화면을 박은 수백만원대 스마트 냉장고 보다. 센서 몇가지 추가해 기존냉장고와 별 차이없는 가격에 스마트폰으로 이러저런 정보를 볼수 있는것이 성공가능한 스마트 냉장고가 아닐까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13955
3855
592277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