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탐론 18-270 구형 슈퍼줌 렌즈 구입 by 천하귀남



DSLR이 요즘 최신 주목상품이라 하기는 스마트폰에 밀려 좀 거시기한 세태가 되기는 했습니다. 제 경우도 9년이나 묵은 캐논 350D를 갈기는 해야 겠는데 아무래도 요즘은 그만큼 많이 찍지도 않고 그러니 크게 돈들이기도 싫은지라 한물간 700D를 구하고 여기서 아낀 돈으로 새로 만능줌렌즈를 지르기로 했습니다.

오래전에도 70-300망원렌즈를 구한적이 있는데 이때는 손떨림 보정이 없는데다 사용바디의 감도도 낮아 아주 쨩한 날이 아니면 망원촬영이 만족스럽지 않더군요. 하지만 이제는 사용바디의 ISO감도도 높고 렌즈에 손떨림이 들어간 광범위 줌이 많으니 골라볼만 하다고 봤습니다.

그래서 선택한것이 이것입니다.
탐론 AF 18-270mm F3.5-6.3 Di II VC LD Aspherical IF Macro
라고 대략 2008년에 처음 나온 모델입니다. 핵심적인 기능으로 손떨림 보정이 들어있어 망원 촬영에 유리합니다. 2008년 이후로 2개정도의 후속 모델이 출시됬더군요.

신품도 구입 가능한데 제 경우는 한 푼이라도 아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남대문에서 샵중고로 구입했습니다. 문제는 이거 산 직후로 공돈이 약간 생겨서 이 돈까지 합치면 최신형의 새것을 사기 충분했는데 아쉽군요.^^;


18- 270 이라는 엄청난 광범위와 망원에서 발생하기 쉬운 흔들림을 잡아주는 손떨림 보정이 최대 강점입니다.


그러니 이 정도 차이가 납니다.

물론 270mm 화각에서는 화질이 썩 좋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스마트폰 따위는 비교도 안되지요.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서도 줌 촬영이 가능해 피사체가 의식하지 못하는 촬영이 가능한것도 장점입니다.

이걸로 이제 서울 에어쇼나 한번 가 봐야겠군요.

단점이라면 이 구형은 정말 크고 무겁습니다. 필터도 72mm이고 무게도 상당하군요. 신형에서는 많이 해결된 문제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렌즈를 위나 아래로 기울이면 자체 무게로 줌링이 돌면서 코가 왕창 튀어나오는 문제도 있군요.


그래도 굳이 최신에 목매지 않아도 약간만 이전 시대 물건이어도 요즘것과 크게 차이없는 고성능 물건도 많습니다. 한번 관심 두고 찾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나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0154
1484
593729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