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버려진 LED 조명등 - 멀쩡하게 잘 돌아 가서 횡재! by 천하귀남

얼마전 동네를 지나다가 폐기물 내버린 것 중 만들어진지 얼마 안된 LED램프가 보이더군요. 바로 느낌이 오는 지라 일단 주워왔습니다.
아래쪽이 LED등 입니다.



집에 와서 끼워보니 아주 잘 되더군요.



이유는 바로 이 주의 사항에 있습니다. 형광등 대체용 U자형 LED는 아무 등기구에나 연결할수 없습니다. 수년전 부터 나온 전자식 등기구에만 연결이 가능한데 오래된 집들의 등기구는 전자식이 아닌 큼직한 코일을 쓰는 구형이라 이런 LED가 동작을 안 합니다. 그러니 잘못 사온 줄 알고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고 있는 동네에 노후 주택이 많으니 이런 경우가 생기긴 합니다.
저 역시 이 가능성을 보고 주워온 것이긴 합니다. 더군다나 제 집의 등기구는 교체한지 수년이 안되 전자식이란걸 알고 있었지요. 이것이 만원은 넘는 것으로 아는데 졸지에 횡재했군요. ^^

반영구적이고 밝기도 충분해서 앞으로 요긴하게 잘 쓸듯 합니다. 써볼까 말까 망설이다가 가격때문에 선택을 못했는데 일단 이걸로 체험을 해보니 앞으로 등기구는 이런 LED로 사는 것이 좋겠군요.

덧글

  • shaind 2015/08/07 23:08 # 답글

    사실 기존 구식 형광등을 전자식 밸러스트로 바꾸는 것만 해도 밝기나 수명에 상당한 향상이 있는데(무엇보다도 켜느라 깜빡임이 없어지니) 사람들이 잘 모르니까 일의 순서도 생각 안하고 막 바꾸는가 봅니다.
  • 천하귀남 2015/08/10 09:11 #

    전파사도 그렇고 대형 마트 등에서 판매시에 등기구로 인한 문제등을 제대로 설명 안하더군요.
  • 못되먹은 아이스크림 2015/08/10 14:29 # 답글

    저도 가끔 괜찮은 물건 줏을때가 있는데 요즘은 잘 없네요~
  • 천하귀남 2015/08/11 09:02 #

    언젠가는 줍는 법이니 그저 좋은 만남이 있기를 바래야지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707915
6412
574383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