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호불호가 갈릴 펠리칸 트위스트 만년필 by 천하귀남

교보문고에 갔다가 발견한 펠리칸 트위스트 만년필입니다. 단돈 만원에 세일중 이길래 오렌지색 몸체에 끌려 일단 하나 구하고 봤습니다. 어느정도 굵기가 있는 삼각형 단면이 꼬인 형태가 독특합니다.

F닙 이라는데 서양쪽 만년필은 일본쪽 만년필의 F닙보다 굵습니다. 기존쓰던 플래티넘 보다는 굵군요. 참고로 아래 플래티넘 만년필은 촉을 몇번 수정한 것이라 원래 모델보다 선이 약간 굵어졌습니다.

뚜껑을 열면 안은 이렇습니다.

원래 이 모델이 정가 2만원인데 현재 만원으로 할인중입니다. 원래 작년에 출시할때 행사로도 50%세일을 했는데 현재도 이러니 아무래도 어지간히 인기가 없는 듯 하군요.

헌데 그럴만 하다 할것이 저 그립부 때문입니다. 모양이 삼각형이라 쥐는 방법이 어느정도 고정적인데 이게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라겠더군요. 또 사용을 위해 뚜껑을 빼 만년필 뒤에 꽃는 부분도 삼각단면이 꼬인 형상 탓에 고정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힘을 주면 되지만 플라스틱 뚜껑이 깨질 우려도 있군요.

뭐 그래도 만원대에 이만한 특징의 만년필이 별로 없기는 하니 나쁘지는 않군요.

덧글

  • areaz 2015/05/29 15:24 # 답글

    그게 원래 아이들 필기(자세) 연습용으로 만들어진 거라서요.
    가격 대비 필기감이 꽤 좋습니다. 촉이 굵은 것이 단점입니다만 원래가 학생용이니..
  • 천하귀남 2015/05/29 15:46 #

    원래 그런 모델이었군요.
    말하신 대로 펜이 쭉쭉 나가는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26955
5530
592278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