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떨이 상품쪽에서 발견한 4K저가 TV입니다. 이러저런 할인으로 40만원에 판다고 하는데 눈길이 가는 것은 삼성제 패널이 들어갔다는 부분이군요. 이걸 양산하는 라인이 있는가 봅니다.
삼성이나 LG 그리고 대만등에서 기존의 Full HD LCD를 만들던 라인을 4K용으로 전용중이라는 말은 있고 어짜피 LCD의 가격은 상당히 내려와 있으니 의외로 저가 4K모니터나 TV는 빠르게 등장할 듯 합니다. 대다수의 일반 소비자들은 어느정도 이상의 화질이기만 하면 큰 인치수나 낮은 가격이 매력적이겠지요.
덧글
적어도 컴퓨터 모니터 용도로는 과할 것 같다는 느낌도.. 사실 4k 라는 것 자체에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요..
현재 32인치에 1080으로 돌리는데 충분하다는 느낌인지라... 물론 4k를 써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Full HD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도 제법 되는데 현재의 가격하락 추이면 지금 쓰는 Full HD모니터 두개 가격정도에 4K모니터를 구하는 것도 1~2년 뒤면 가능해 질겁니다. 그런 식으로 일단 사용자가 늘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Full HD해상도 보급때에도 일단 디스플레이의 가격하락으로 보급이 진행되면서 폭발적으로 콘텐츠가 늘었던 전례는 있기는 합니다.
콘텐츠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려면 아직 2~3년은 더 지나기는 해야 할겁니다.
조금씩 4k가 보급되어가는게 보이고있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