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선유정보문화도서관 서가재배치와 잡설 by 천하귀남

회사 근처 도서관을 자전거 이용해 가 볼 때가 가끔 있는데 그중의 하나인 선유 정보 도서관이 일주일간의 임시 휴관에 들어가는군요. 서가를 재배치 한다하니 나름 기대가 생깁니다.


자료 규모라는 면에서 최근의 구청이 지어댄 도서관은 영 마음에 안 드는 곳이 많습니다. 규모가 너무 작고 그나마 건물 크기에 비해 장서량도 모자랍니다. 이 선유정보문화 도서관도 2006년에 지어 지금 현재 4만권 정도입니다. 신간 서적이나 다양한 종류를 기대하기는 무리지요.
안에 들어가 보면 서가 규모가 이렇습니다. 한층 위에 다른 분야 책들도 있지만 사진의 절반 정도 양이더군요.


최근에 지어지는 도서관들은 너무 공간을 넉넉하게 잡으려는듯 합니다. 물론 들어간 건축비에 비해 자료 구입비가 형편 없으니 이걸 가리기 위해 일부러 넓게 하는 곳도 없지는 않아 보입니다.
개관을 했는데 80억짜리 4층 건물에 개관장서 구입비가 1억도 안되고 서가는 다른 도서관 간격의 2배도 넘는 곳이 있는 지경이니까요. 하긴 서울시 구청의 도서관은 학생들 공부방 만들어 주는 용도이지 책을 보라고 짓는 것은 생각 안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도서관들이 서가 재배치를 통해서 어느정도의 장서량을 확보하는것은 언제나 중요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814876
5530
592723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