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체인 없는 자전거의 개량판 바이젠 행크 by 천하귀남

작년 자전거 전시회에서 본 자전거중 인상적인 물건이 바이젠에서 출품한 체인없는 자전거 였습니다.
유성기어를 이용한 방식으로 동력을 전달하는데 그 과정에 체인에 의해 생기는 최대 20%가량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군요.


최근 이 모델의 개량판이 나온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모양이 더욱 세련되게 진화했습니다.


전작보다 더 특이한 부분은 외부에 노출된 유성기어가 사라졌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처럼 크랭크바 3개로 바뀐것인데 구동 원리가 신기해 보이더군요. 저것이 서로 안걸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진을 보니 원리가 이해 가는군요. 크랭크가 비스듬하게 만들어져 회전시에도 서로 간섭이 없게 만들었군요. 기존 유성기어는 안쪽으로 들어간 듯 합니다. 변속은 종전과 같이 허브 내장 기어를 활용하겠군요.

올 카본으로 만들어져 20인치 바퀴를 사용한 모델은 5Kg까지 경량화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일반 모델은 8Kg정도 무게라고 합니다.


참 신기하고 특색 있는 자전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가격도 매우 특색 있는 450만원 입니다.  ^^;

핑백

덧글

  • 루나루아 2014/11/27 12:50 # 답글

    조금 더 발전시켜서 가격을 50만원대까지만 내려도 매우 매우 끌릴텐데요..
  • 천하귀남 2014/11/27 18:29 #

    어느정도 개선의 여지는 있겠는데 가격이 쉽게 내리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저 특이한 구조로나 관심이 가는군요.
  • 함부르거 2014/11/27 13:19 # 답글

    기존의 체인 없는 자전거는 샤프트를 사용해서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이라 무게가 증가하는 게 가장 큰 문제였는데 이건 단순히 페달만 앞으로 잡아 뺀 거군요. 발상의 전환이 신선합니다. O.o
  • 천하귀남 2014/11/27 18:30 #

    기존 방식에서 외부에 나온 기어가 문제될 듯 싶었는데 그걸 더 멋지게 해결했습니다. ^^
  • 오린간 2014/11/27 15:40 # 답글

    가격 문제는 이미 언급되었고,
    자전거 안장은 안쓰고 페달쪽에 체중을 실어서 험하게 타면 저 기어랑 축들이 잘 버텨줄지 조금 걱정스럽게 생겼네요.
    그래도 기어 반대쪽을 보니 거대한 쇠가 3개나 있는게 보이니까 한사람 정도는 마구 밟아도 버텨줄거 같습니다.
    일반형 무게가 8kg이라는데 혹시 450만원은 카본형 값인가보죠??
    일반형 가격이 450만원이면 절망입니다 하하
  • 천하귀남 2014/11/27 18:32 #

    아무래도 그 문제로 크랭크축 3개로 바꾼듯 싶습니다.
    가격이야 무조건 450 맞을겁니다. 원래 저 회사가 카본으로 프레임등 부품을 만들던 전문회사라 카본모델 외에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페퍼 2014/11/27 18:42 # 답글

    바이젠은 일반 리테일시장에는 관심없어보입니다.
    단가비싼 독자부품으로 그득하니깐요..
    아마 회사에 디자인팀과 경영팀이 없어보임..
    공돌공돌한 느낌인데 반대로 한번대박만 친다면 잘나갈듯..
    최근에 런칭한 위아위스도 얼마나 고고하신지
    신규업체주제에 가격경쟁 할생각없이 정신나간 가격으로나왔죠
    심지어 지오그래피 카피인데!
  • 천하귀남 2014/11/28 14:57 #

    확실히 공돌이 중심적인듯 하긴 합니다. ^^;
    그래도 제품 디자인은 이전에 비해 많이 개선되긴 했군요.
  • 2014/11/27 19: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11/28 14:5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타누키 2014/11/27 22:24 # 답글

    페달을 돌리는게 아닌가 보죠? ㅎㄷㄷ
    모터쇼에서 봤던 브랜드 같은데
    로고 좀 바꿨으면;;;
    가격도 높으면서 짝퉁같은 이미지가 참;;
  • 천하귀남 2014/11/28 14:58 #

    페달은 일반 자전거처럼 원형으로 돌아갑니다. 그걸 뒷바퀴로 전달하는 부분을 기발하게 만들어놨더군요. ^^
  • dd 2014/11/28 00:34 # 삭제 답글

    로고가 bwm 짝퉁이라 크게되긴 글렀음
  • 천하귀남 2014/11/28 14:59 #

    비슷하긴 하군요 ^^
  • 구라펭귄 2014/11/28 00:38 # 답글

    가격 보고 머~어~엉
  • 천하귀남 2014/11/28 15:00 #

    뭐 알렉스 몰튼의 1000만원 넘는 가격에 비하면 저렴하지요 ^^;
  • 2014/12/07 23:56 # 답글

    8kg 도 꿈의 무게인데요??

    사람들이 흔히 타는 미니벨로가 대부분 10kg 기본으로 넘기는 경우가 허다한걸 생각하면..
  • 천하귀남 2014/12/08 13:07 #

    하지만 400만원대 가격이면 알렉스 몰튼 같은 네임벨류가 없을때 카본 재질에 가벼운것은 당연하다 할 스펙이기도 해서요.
  • q 2014/12/17 13:54 # 삭제 답글

    로드바이크도 8kg라면 꽤나 고가형으로 가야 달성하는 가격인데....
    일반형 8킬로에 경량은 5킬로라... 영 믿음이 안 가는군요.
    바이젠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나온 물건들만 보면 영 기대가 안 되던데..
  • 천하귀남 2014/12/18 12:43 #

    저정도 무게는 나와야 할듯한 가격이긴 합니다.
  • q 2014/12/17 13:54 # 삭제 답글

    가격 -> 무게
  • 2015/05/07 05:55 # 삭제 답글

    제품 개량에 도전해 볼만한 재미가 있을것 같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86838
6423
567213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