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mazon.com/gp/product/B00GDQ0RMG/ref=oh_aui_detailpage_o00_s00?ie=UTF8&psc=1


아마존이 크롬 캐스트와 같은 기기를 내놨군요 CPU나 메모리가 크게 올라갔고 무선랜도 802.11n 듀얼 안테나 입니다.
스펙을 보면 크롬캐스트가 720p 미러링이 제대로 안된다는 말이 있지만 이 정도는 무난히 극복할듯 합니다. Full HD도 된다고 하는데 이건 미러링이 아니라 외부 스트리밍이나 될듯하군요.
여하간 39$에 리모컨도 있고 성능적으로도 쓸만 합니다. 다수의 업체와 계약되있어 콘텐츠 수급에도 문제는 없을겁니다. 물론 미국한정입니다. 국내는 이 물건이 나와도 미러링용이면 몰라도 다른건 좀 애매할듯합니다.
여기에 미러링 용도의 사용을 생각하신다고 해도 한계가 있는것이 802.11n 듀얼 안테나를 채용 했어도 상당수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이 안테나 1개라서 150Mbps이상의 속도를 못낸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참고로 무선랜이 802.11n인 스마트폰은 거의 한테나 1개입니다. 이정도면 720p도 제대로 미러링이 가능할지 수상합니다.
약간 부연 설명을 하면 현재 삼성의 갤럭시S5 가 802.11ac 듀얼 안테나입니다. LG의 옵티머스 G3나 갤럭시4는 802.11ac지만 안테나 1개더군요. 파이어 TV 스틱이 듀얼 안테나라 해도 여기에 영상을 보낼 기기가 안테나 한개이면 속도는 안테나 한개 기준 속도만 가능합니다.
결국 이런 면에서 이번 Fire TV Stick은 스마트폰의 미러링을 중시하는 크롬 캐스트보다는 아마존의 컨텐츠 자체를 판매하기 위한 스마트 TV확장 장치쯤에 해당하는듯합니다. 하긴 그러니 저 가격에 리모컨도 끼워주는 것이긴 할 겁니다.
P.S
크롬 캐스트의 대항마는 되겠는데 넥서스 플레이의 대항마는 어림도 없습니다. 한물간 상대 잡고 싸워야 무슨 의미가 있는가 싶군요.
P.S2
그나저나 이런식으로 크롬 캐스트니, 파이어 TV스틱이니 넥서스 플레이어니 하는 TV에 붙이는 에드온식으로 계속 나와 대고 뒷 배경들도 빵빵한데 삼성의 타이젠이나 LG의 웹OS처럼 TV안에 내장하는 스마트TV들은 제대로 장사하기가 쉽지 않아 보이는군요.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