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스마트폰을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 재구입 by 천하귀남

오래전 넥서스원 시절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했다가 크기도 작고 혼선으로 인한 키 반복입력 문제가 심해서 이걸 교체할까 말까 하던중 영등포 교보 문고내에서 imation 제품이 크게 할인해서 30000원이길래 감이 왔습니다. imation의 악세사리 제품은 보통 다른 회사제품의 상표만 바꿔내는것이 많은편이라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훨씬 저렴한 물건이 많습니다. 역시나 검색하니 걸리더군요.

찾아낸 모델은 퓨전FNC INOTE X-KEY 28BT 로 인터넷에서 15000원 정도 하더군요. 블루투스 3.0을 지원하고 펜타그래프 키보드인데 이 가격이라니 눈물겹습니다. 2008년 쯤인가에 블루투스 모듈이 1000개 단위 대량판매에서도 3만원이 넘던 시절에 비하면 지금은 완전 요순시대군요.


크기는 일부러 일반 키보드와 동일한 키간격을 가진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전에쓰던 미니 키보드가 가지고 다니기는 좋았지만 크기가 작아 자판 누르기가 애매했고 오른쪽 쉬프트 키도 없었는데 이 모델은 거의 모든 키를 제대로 갖추고도 나름 가방에도 들어가니 이것도 좋겠다 싶더군요.



페어링을 위한 스위치가 흔적만 있습니다. 3M imation제품은 이것이 사용가능합니다. 이러니 더더욱 둘이 같은 모델이라는 확신이 오는군요.


전원이 건전지라는건 약간 아쉽긴 합니다만 가격생각하면 넘어가야지요. 건전지의 단점은 실수로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가방에 넣었다 키가 눌리면 전부 소모되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래전의 블루투스 키보드와 다른점은 왼쪽 상단에 키배열을 각 OS에 맞게 바꿔주는 단축키가 추가된점 입니다. 덕분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이 액정도 큼직하고 해상도도 높은데다 안드로이드OS에서는 파일 업로드도 원활하게 되는 만큼 이걸로 블로그 포스팅등을 하기도 좋습니다. 이리저리 생각나는것 메모하기도 좋지요. 

부수적으로 크기는 어울리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기본 사진앱은 키보드의 엔터키를 셔터로 인식하는 만큼 무선 리모콘(?)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앱에 따라 볼륨 조절버튼으로 셔터기능을 대체 가능한데 이 블루투스 키보드에서도 볼륨조절이 있으니 활용가능합니다.

혹여 PC에서도 사용할지 몰라 기왕 구입하는것 7000원짜리 블루투스 동글도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특이하게도 apt-x기능의 고음질 지원이나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데도 가격이 저렴하군요. 

P.S
참고로 2010년 초기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루팅을 하고 이러저런 난리를 쳐야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참 감개가 무량하군요. 
http://brainage.egloos.com/5459028

덧글

  • Jini 2014/07/25 14:10 # 답글

    그러게요 이젠 기술이 금방 금방 빨리 발전해서 ㅋㅋㅋ 아날로그적인 그 시절이 가끔은 그리워 지네요 ^^
  • 천하귀남 2014/07/26 11:18 #

    그래도 기술발전덕분에 조금만 지나면 가격이 크게 내려가 주는점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101102
6423
567432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