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MS 생산성과 플랫폼을 새로운 비전으로 설정 by 천하귀남

예전에 발머가 HW와 서비스에 MS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할때 이런 글을 썼습니다.



발머가 MS를 끌고 나가면서 저지른 SW무시의 정점을 찍는 행위였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 그 쫄딱 망한 디바이스와 서비스 대신 MS의 새로운 비전이 설정됬습니다. 
MS, 스티브 발머의 유산과 결별

새로운 비전은 생산성과 플랫폼이군요.

하나의 플랫폼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그 플랫폼의 생산성이 뛰어나야하고 생산성을 뒷받침 하려면 강력하고 꾸준한 지원의 개발 환경이 있어 많은 개발자들이 긴 시간을 들여서 공부할 가치를 부여해야 합니다.

원흉이라할 발머는 서비스니 디바이스니 말은 했지만 그것을 지원할 개발환경 분야는 툭하면 갈아대는 통에 수많은 개발자들의 원성을 샀습니다. 윈도우폰7의 실버라이트위주 개발은 8에서 패대기 쳐서 망했고 급기야 인터페이스가 핵심이라면서 그 기능도 딸리는 스타일 UI를 내세워 이제 자사 최고의 플랫폼인 윈도우8도 크게 미흡한 결과를 내버렸습니다. 웹분야의 닷넷도 하도 갈아대니 아직도 닷넷2.0개발 고수하는 곳도 있지요. 웹시장 대부분의 영역은 자바에 밀린지 한참입니다.

오히려 한꺼번에 많은 것을 바꾸지 않고 꾸준이 개선 개량해온 분야인 MS SQL은 점진적으로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개선과 개량은 좋지만 기존것을 유지하면서 너무 급하게 바꾸지 않는것도 중요하다는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이번의 비전발표가 어찌 될지는 좀더 지켜 봐야 합니다. 여전히 윈도우와 스마트폰 태블릿의 개발 환경은 갈라져 있고 이것은 윈도우9에 가서야 가시적인 결과를 보여줄테니까요. 헌데 윈도우9 발표까지 아직 1년은 남았고 여기에 적용될 개발환경등이 좋아도 개발자들이 돌아오려면 또 시간이 걸릴테니 아직 고생은 좀 더 해야하지 않나 합니다.

그래도 별수 있을려나요. 꾸준히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에게 이익될 것을 제시해야지요..





덧글

  • 나인테일 2014/07/13 17:33 # 답글

    그런 면에서 보면 Obj-C 코드랑 섞어 쓸 수 있는 Swift의 발표는 애플 답지 않은 하위호환성의 신의 한 수 였던 것 같기도 합니다.
  • 천하귀남 2014/07/14 10:29 #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능을 주는것도 좋지만 전환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만큼 하위 호환보장을 통해서 숨돌릴 시간을 줘야할테니까요.
    MS처럼 새술은 새 부대에.. 라고 했다가 개발자들이 그냥 에전거 쓸래 하는 상황이 오는건 막아야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291102
6423
567434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