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작고 저렴한 자전거 펌프 컨트롤 ROAD+ by 천하귀남

요즘 집근처 특히 안양천에서 자전거 바람넣을 자리가 그렇게 마땅하지가 않습니다. 공공 자전거 펌프가 없는건 아닌데 파손이나 고장의 문제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더군요.

뭐 국민 펌프라는 지오미니펌프는 저도 있기야 합니다만 가지고 다니려면 이것보다 좀 더 작았으면 싶더군요. 그래서 마포에 큼직한 매장이 있는 자전거 나라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보고 직접 가서 구했습니다.  제품정보

가격은 27000원쯤 하고 길이가 21Cm정도로 짧습니다. 이 가격대에 이 길이를 지니고 말끔한 알루미늄 몸체를 자랑하는 물건이 드문 편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더군요. 참고로 이건 공기주입량이 작은 로드용입니다. 펌프질을 좀 더 많이 해야하지만 휴대성 중시라 작은것으로 골랐습니다.


이 펌프의 기능에서 높게 치는것이 이렇게 연결부위를 고무관으로 빼놨다는 점입니다. 자전거의 크기나 편의성문제로 연결구가 몸체 고정인 펌프보다 편리합니다. 이 가격대에 이런 특징 지닌 펌프가 거의 없습니다.


연결구는 앞뒤로 돌려 끼워 프레스타와 슈레더 방식에 모두 대응합니다. 다만... 이 프레스타 방식에 일반 던롭주입구도 물려 공기를 넣는데 많이 새더군요. 


일반 던롭 주입구를 위해 폐 자전거 튜브를 잘라 패킹을 만들었습니다. 이거면 아주 확실하더군요. 참고로 작은 건전기 케이스에 던롭주입구 관련 부품을 챙겨 다닙니다. 던롭방식은 아무래도 돌연히 새거나 찣어지는 경우가 많아 어지간하면 슈레더나 프레스타 방식 튜브를 고르는것이 좋겠더군요.

뭐 당연히 이 펌프가 유명 자전거 회사인 자이언트의 오리지널은 아닐테고 어딘가의 OEM이겠지만 그래서 상표등이 손기름 등에 지워지는군요. 뭐 오히려 환영합니다. 상표같은것 싹 지우고 은색의 반짝거리는 몸체만 남겨야지요 ^^

P.S
공공용 자전거 펌프 설치할때 수많은 사람이 쓸거라는 전제하에 튼튼한 물건으로 설치 좀 했으면 합니다. 가끔가다 금속 케이스 안에 일반 펌프를 넣어 공공용으로 설치 해 놓은 것을 보면 얼마 가지못해 파손되 무용지물이 되더군요.

덧글

  • 커부 2014/05/22 15:31 # 답글

    자전거를 잘 안타지만 이건 왠지 같고싶네요. 이런것도 입구나 싶기도 하고요...
  • 천하귀남 2014/05/23 09:53 #

    반질반질한 재질에 휴대하기 좋아서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군요 ^^
  • 타누키 2014/05/22 18:53 # 답글

    거치대도 주고 좋네요. 미니펌프 산다산다 하면서도 계륵같아 미루고 있는데 ㅎㅎ
  • 천하귀남 2014/05/23 09:55 #

    가지고 다니기 좋아 참 유용합니다. 덕분에 이미 있는 미니펌프 말고 하나를 더 구하게 됬습니다.
  • 바리 2014/05/27 23:54 # 삭제 답글

    저는 올림픽공원.잠실한강에서 타려고 해요
    낼 구입할예정인데 뭘 중점으로 얘기하고사야할지...조언부탁드려도될까요 어릴적 외엔 타본적없는 여성입니다.
    작은바퀴가타기수월할것같아서 16인치로 생각중이고요.
    자전거가게에선 알루미늄자전거를추천하던데...
    여쭤봐도될까요~꾸벅 !
  • 천하귀남 2014/05/28 12:22 #

    이런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일단 가격이 제일 문제인데 30만원 넘는다면 크게 문제있는 기종은 없습니다. 이 이하면 무조건 삼천리나 알톤의 메이커로 권합니다.

    다만 16인치로 고르신다면 이건 조금 느릴겁니다. 올림픽 공원쪽은 얼마전 가보니 상당히 평탄한 곳이기도 해서 20인치로 구입하셔도 무난할듯 합니다. 이쪽이 모델도 더 다양하고 성능도 무난합니다.

    몸체는 일정 가격(대략 30만원?) 이상의 제품은 알루미늄이나 철이나 그냥저냥 합니다. 철이 녹이 나는 문제로 신경이 더 쓰이긴 하지요. 재질보다 비슷한 수준의 부품이면 전체 무게가 가벼운 쪽이 좋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831102
6423
567430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