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지도에서 지워도 될 굴포천 자전거 도로 by 천하귀남

전에 신문기사에서 부천에서 경인운하로 이어지는 굴포천에 자전거 도로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봤습니다.네이버 지도에서도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번 연휴때 한번 가봤습니다. 집에서 지하철로 부천시청역 까지 이동해 북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별로더군요.

제대로 만들어진 자전거 도로가 아닙니다. 하천 옆의 좁은 콘크리트 길에 진출입로만 손봐서 만들었더군요. 아래 사진 오른쪽의 좁은 길이 그것입니다. 처음에는 저것이 자전거 길이 아닌줄 알고 위쪽 비포장으로 다녔습니다. 길 상태도 좋지 못해 오래된 콘크리트 포장은 울퉁 불퉁하고 패여 있어 자전거의 진동도 심합니다.


무었보다 실망한건 굴포천의 수질입니다. 냄새가 엄청 심하더군요. 신문에서 찾아보니 수질기준 최하인 6급수, 세균이나 오염물질등 거의 하수도 수준입니다. 상류쪽 색은 회색에 가깝습니다. 

굴포천이 거의 끝나는 부분에서는 새빨간 색으로 변해 적조가 생긴듯 하더군요. 이게 바로 아라뱃길 수로로 흘러들어갑니다. 다음은 바로 바다로 흘러가지요. 이러니 아라뱃길 수질도 엉망인가 합니다.

물론 이 아래로 연결된 경인운하와 한강 자전거 도로는 매우 쾌적합니다. 다음에 부천에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한다면 굴포천 보다 그 좌우 넓은 대장들의 농로를 이용하는 쪽으로 할까 합니다.




덧글

  • 나인테일 2014/05/08 14:36 # 답글

    뭐 그래도 저 어린 시절에 비하면 지금 굴포천은 양반이죠(....) 그 때는 레알 똥물이 줄줄 흘렀으니;;
  • 천하귀남 2014/05/09 10:56 #

    안양천의 경우 90년대 이후로 엄청나게 수질이 개선됬는데 굴포천도 그리 되기를 바랍니다.
  • 헐크대리 2014/09/03 14:15 # 삭제 답글

    저도 자주 저길 통해서 아라뱃길 가는데 갈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어찌 하천을 저리 방치할 수 있는지
    도로는 그렇다고 쳐조 냄새땜에 가기가 싫어짐 다른 길로 우회할까 했는데 위험해서 어쩔수없이 이용중
  • 천하귀남 2014/09/06 09:12 #

    지도상으로 이리저리 찾아봐도 부천쪽에서 한강방향으로 나가는데 저 길만만 곳이 없다는 점이 무척아쉽습니다.
    굴포천이나 아라뱃길 수질 이야기가 나온지가 한참이고 운하의 관광적 가치 운운하던 양반들도 많았는데 굴포천의 수질 개선을 위한 예산확보에 노력했으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568814
6148
565142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5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