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자전거길이 추가된 다음지도 by 천하귀남

이번에 자전거길이 다음지도에 추가되면서 색감이나 지형구분 면에서 다음지도 쪽이 더 취향에 맞아 주 사용지도로 선택했습니다. 다음지도는 항공사진을 가급적 푸른색이 많은 계절을 골라 이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아주 오래전 콩나물이라는 지도서비스때도 애용했었는데 그 지도를 인수한것이 다음이니 원래대로 돌아간 셈이긴 합니다.

다만 이 자전거 지도가 아직은 약간 미비하긴 하군요. 위 사진에 나오는 시흥대교-기아대교 사이 안양천 서쪽둔치에 자전거 도로가 생긴지 2년이냐 됬는데 지도에는 아직 표시가 안되고 있습니다. 이곳 말고도 강동구 고덕천등도 아직 표시가 안되더군요. 신고는 했는데 언제나 표시해 줄까 합니다.

물론 다음지도가 약간 느린 느낌은 있습니다. 특히 항공사진부분이 더 심하더군요. 그래도 다음의 항공사진은 2008년부터 1년 단위의 보기도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그동안 주로 사용한 지도는 네이버 지도입니다. 자전거길 표시가 되는 유일한 지도라 여기외에는 답이 없더군요. 구글지도는 그냥저냥 한데 위성사진 그것도 해상도 제한이 있는 문제로 별로 애용을 안했습니다. 물론 구글어스로 지형 높낮이 볼때는 유용하긴 하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요즘은 다음지도의 3D지도를 더 애용중입니다. 헌데 이 3D지도도 플래시 기반이라 좀 느리긴 합니다.

이런 지도 서비스 등을 보면 결국 웹서비스의 승부는 데이터의 치밀함이 아닌가 합니다. 구글이 이러저런 부분에서 강자이긴 하지만 특정지역과 밀착된 정보는 그래도 틈새가 없지는 않군요.



덧글

  • virustotal 2014/05/05 18:20 # 답글

    네이버 지도의 장점은 한강 진출입로가 많이 표시된거죠 그렇다고 전부 된건 아니고
  • 천하귀남 2014/05/06 10:56 #

    다음지도가 아직 상세 부분에서는 모자란 부분이 제법 되긴 합니다.
    하지만 자전거 길이라고 믿고 달릴수도 없는 곳이 있어서 다음정도만 되도 쓸만은 하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48846
5937
567754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