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길에서만 채취하는 중요 자전거 부품 by 천하귀남

날이 슬슬 따뜻해지니 이제 자전거 시즌이 본격 시작 됬습니다. 그런데 자전거 도로를 다니다 보면 길에서 아주 유용한 자전거 부품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단순 플라스틱 쪼가리 맞습니다...

바로 자전거 페달의 베어링 축 마개입니다.

저것이 도망간 자전거가 의외로 좀 되는데 그만큼 길에서 줍기도 쉬운 편입니다. 저 역시 저 뚜껑 분실은 두어번쯤 당해본 상황이라 하나 챙겨 놨습니다. 물론 동네에서는 줍기 힘들고 제가 자주 다니는 안양천은 길이 도색된 구간이 많아 떨어져 있으면 보기가 쉽더군요. 주말 라이더인 제경우 일년에 두세개는 줍더군요.

이것이 없는 자전거는 축부분에 흙먼지가 유입되면서 페달에서 삐꺽삐걱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헌데 이것만 따로 안 팝니다. 문제 생기면 페달을 통째로 갈아야 하지요. 페달은 싸구려도 공임포함하면 만원은 들어가고 갈려면 양쪽을 다 갈아야 하는 편이 많습니다. 이걸 기회로 좋은 페달로 교환하는것도 좋기는 하겠지만 자가 수리를 위해서도 하나정도 가지고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덧글

  • 긁적 2014/02/27 20:43 # 답글

    으아아아아. 제 자전거도 저거 도망갔는데 ㅠ.ㅠ.ㅠ.ㅠ..ㅠ.ㅠㅠ.
  • 천하귀남 2014/02/28 09:49 #

    여유를 가지고 있다보면 길에서 채취 가능할겁니다. 저 구멍 크기는 표준이 있어서 호환 되는것 같더군요.
  • shyni 2014/02/27 22:31 # 답글

    뭐 요즘 일체형 BB면 사실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문제는 거기로 wd나 물이 오랫동안 들어가면 망하는거죠.
    뭐 구형 오픈 BB면 1년에 한번 분해후 윤활하는걸 추천합니다. 이건 베어링 상태도 볼겸 해주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호환되는 규격의 일체형으로 교체하시는게 좋고요.
  • 천하귀남 2014/02/28 09:52 #

    저건 BB가 아니라 페달의 베어링 캡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488512
5639
592941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