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IE9 강제 업데이트로 인한 IE점유율 하락 by 천하귀남

최근 얼마간의 자료에서 IE의 점유율이 빠르게 내려가는 현상이 보이더군요.



확인해 보니 IE10 강제 업데이트와 시기가 일치합니다. 아무래도 브라우저 환경이 변하다 보니 이걸 기회로 다른 브라우저는 어떤가 알아보다 빠져 나가는 것이 아닌가 싶군요. 

MS가 최근들어 여러모로 부진한데 이 웹 브라우저 부분도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모바일 분야에서 웹킷계열에 영역을 크게 빼앗긴데다 이제 기업들도 홈페이지 구축시 이런 모바일과의 호환성을 따져야 하다보니 IE만 지원하던 양상이 변화해 가고 있습니다.

아직 베타라 그럴지 모르지만 IE11의 HTML5 지원이 미비한데 모바일웹을 중심으로 HTML5가 활성화되면 이 문제 때문에라도 고역을 치르지 않을까 싶군요. 웹 2.0열풍을 불러온 AJAX관련으로 잘나가던 시절의 IE는 어디로 갔나 합니다.

오늘자로 크롬 29가 업데이트 되면서 마찬가지로 개발이 동기화된 안드로이드 크롬에  WebRTC 라는 화상통화 관련 API가 추가됬다고 합니다. 이것을 통해 방화벽을 넘어 브라우저간에 직접 채널을 열어 통신하는 기능이 안드로이드 쪽에도 추가되었습니다. 당연히 안드로이드 크롬브라우저가 스마트폰의 카메라나 마이크에 엑세스가능하게도 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크롬쪽은 계속 발전해 나가는데 과연 IE는 어쩔려나요?

덧글

  • 링고 2013/08/21 23:25 # 답글

    이거 나중에 바이러스에 걸리면 가전제품 자체를 못쓰게 되는 세상이 오는 것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 천하귀남 2013/08/22 09:20 #

    그런 부분에 대한 위험이 있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보완 되서 나올 겁니다.
    오히려 주요 기능을 SW로 조작 하는 건 복잡한 기능상의 오류를 쉽게 수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카메라 플래시조차 SW보정을 탑재하는 경우가 늘고 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76864
6423
567213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