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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1호선 독산역 자전거보관소 설치 by 천하귀남

국철 1호선 부분의 독산역에 감시 카메라 있는 자전거 보관소가 추가 설치되었군요.
여기서 옆으로 수백m만 가면 바로 안양천 자전거 도로와 연결됩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큰 것이 광명에서 지하철로 다른 지역을 다녀올 때 이곳 독산역에서 내려 안양천만 건너면 바로 광명이라 자주 이용하는 역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버스를 갈아타면 바로 광명으로 들어오는것도 가능하니 힘들면 여기다 자전거 패대기 쳐도 되겠군요. 1호선의 수원방향은 비교적 사람이 없는 편이라 요즘 1호선을 이용해 자전거를 가지고 타는 경우 이쪽으로 자주 옵니다.

안양천 바로위에 지어진 구일역이 있기는 한데 여기는 워낙 도난이 심한 역이라 실상 광명까지 이동해서 주차 시켜야 하니 별로 끌리는 역이 아니군요. 구일역은 민원을 넣어 봤는데 돈이 없어 어렵다고만 하고 순찰을 늘리겠다고 하지만 워낙 인적이 드문 곳이라 일단 도난 당한 뒤에는 자전거를 못 찾게 되는 현실 상 하나 마나 한 소리더군요. 감시 카메라 제대로 갖춘 안전한 자전거 주차장이 좀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헌데 저 2단 주차 장치의 윗부분에 자전거를 넣으려고 내려보니 이거 상당한 힘을 줘야 내리게 되있습니다. 신도림쪽의 2단 주자장치는 그렇게 힘이 안 들던데 저건 좀 아쉽군요.

덧글

  • 比良坂初音 2013/07/01 13:57 # 답글

    독산역.....옛날에 가봤을 때랑은 완전히 천지차이네요;;;
  • 천하귀남 2013/07/01 19:24 #

    그러고 보니 독산역 서쪽으로도 어느정도 정비가 되서 나름 깔끔해 졌습니다.
  • 애쉬 2013/07/01 17:53 # 답글

    오...방범시설까지 함께 업그레이드 되니 좋네요^^

    장기 방치 자전거에 대한 정책이 표준화 되어야 시설 유지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지자체의 자전거 정책은 설치 후 유지관리가 잘 되지 않더군요 아예 예산 배정단계 부터 설치하고 끝(install & forget)인 식이 많아 아쉽더군요
    자동차 도로에 유지예산 필요한 것처럼 자전거 도로나 자전거 보관 시설도 유지관리 예산이 중요합니다.(이런걸 일부러 말해야되는 현실이 안스럽네요;;;)

    특히 4대강 자전거길... 관리가 되지 않은 구간 너무 많습니다;;;
  • 천하귀남 2013/07/01 19:28 #

    장기방치 자전거는 현재 규정은 10일이상 주차시 임의 처분이긴한데... 그걸 정기적으로 실행할 능력이 안되 봄가을에 한번인가들 하는듯하더군요. 거의 대부분 지역이 그런듯합니다. 현재로 자전거는 담당 공무원이 제대로 있는지도 의심스런곳들이 많더군요.

    4대강이야... 유지보수 예산의 절반이 해당지역에서 내야한다는데 군지역의 예산은 이미 그것때문에 문제라더군요.
  • 김진영 2015/06/07 06:03 # 삭제 답글

    완전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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