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넥서스4 가죽 파우치 만들기 by 천하귀남

자 드디어 새 스마트폰을 구입했으니 그것에 걸맞는 휴대용 파우치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모양새는 좀 별로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지난 넥서스원 때에도 이것 덕분에 떨어뜨려도 무사히 넘어간 적도 많고 무었보다 손목에 걸고 사용하는 형태라서 폰을 쓰다가 바로 집어넣기가 참 좋더군요.

일단 가죽을 폰 사이즈 + 두께의 2배 폭 정도로 자릅니다. 길이는 폰 사이즈의 2.5배정도 필요한데 가지고 있던 가죽이 길이는 약간 모자라더군요.



보호재로 네오프랜 마우스 패드를 역시 가죽 폭만큼 잘라 넣습니다. 5mm정도 되는 제법 두꺼운 녀석으로 넣습니다. 




바느질을 위해 송곳으로 구멍을 냅니다. 가죽은 원체 질겨서 미리 구멍을 내고 바느질을 해야 합니다. 바닥에 깔린 커팅매트 눈금간격으로 구멍내보니 간격이 비교적 고르군요. 그냥하면 가죽과 완충재가 밀리거나 어긋날수 있으니 순간 접착제 너댓방울로 모서리만 가접착 하기를 권합니다.

실도 일반실은 가죽에 마찰이 심해 문제될수 있는데 제본실 이라는 코팅된 실이 따로 있습니다. 없을 경우 실을 밀납 양초등에 비벼서 코팅할 필요가 있다는데 이런건 쉽지 않으니 가죽공방 등에서 구해두긴 해야겠습니다. 가지고 있던것을 다 써서 저도 하나 구하긴 해야 할 듯합니다. 동대문 종합시장 지하 실전문 상가에 그런실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가죽공방들은 은근히 비쌉니다.

참고로 이 제본사 정말 질겨서 이불등에 쓰면 이불을 아무리 둘둘말고 자는 사람을 만나도 안 끊어집니다. 뭐 그덕분에 어머님이 가져다 쓰셔서 다 떨어지긴 했습니다. ^^;




구멍이 나있으니 바느질은 금방됩니다. 전에는 이걸 몰라 정말 고생고생했는데 허무할만큼 빨리 되더군요. 한칸씩 건너 뛰면서 - - - - - - 하는 식으로 바느질하고 다시 돌아오면서 건너뛴 공간을 바느질하면 재봉틀같은 실자국이 됩니다.




드디어 완성!




헌데 왜 이전 작품에 비해 사이즈가 한사이즈 더 커졌군요. 폰이 커지긴 했는데 여유폭을 잘못 계산한듯합니다. 날잡아 한쪽을 잘라 다시 한번 수정해야겠습니다.

저 주머니 안에 완충재가 들어가 칸막이 구실을 하니 공간이 둘로 나뉩니다. 안쪽의 마우스 패드의 미끄러운 부분이 폰이 들어가고 바깥쪽에 교통카드나 신용카드를 넣으면 버스탈 때 이 주머니를 대면 바로 인식되니 폰만지다 주머니에 넣고 다시 지갑꺼낸다고 허둥댈 필요도 적어집니다. 또 넣어둔 카드 자체가 휴대폰의 보호대 구실도 하게됩니다.

전문 가죽공방에 비하면 개발새발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필요한것을 직접 만들어 쓰는 재미도 무시는 못하지요 ^^;


덧글

  • 긍지높은취객 2013/06/09 23:16 # 답글

    자작은 언제나 추천 !!!

    대신 손가락 꾹 누르고 갑니다~

    트위터 잘 보고 있어요 ^^
  • 천하귀남 2013/06/10 17:54 #

    감사합니다. ^^
  • liars 2013/06/10 00:06 # 답글

    색깔이 있는실로 하면 좀더 이뻐집니다
  • 천하귀남 2013/06/10 17:55 #

    다음에는 이러저런 색상으로 구해봐야겠습니다.
  • 위장효과 2013/06/10 17:46 # 답글

    "실을 밀랍양초등에 비벼..." 옛날 구두방을 무대로 펼쳐지는 소설이나 전래동화, 설화등에서 자주 나오는 묘사를 현대의 블로그에서 보게 되다니...(얌마!)

    가죽 재료 만지는 방법은 예나 지금이나 변한 게 없군요.
  • 천하귀남 2013/06/10 17:58 #

    확실히 가죽은 기계로 대체하기 힘든 작업 성격이 강하긴 합니다. ^^;
  • 초록불 2013/06/11 10:59 # 답글

    저는 가죽으로 아이패드 파우치를 만들어서 쓰고 있지요. (만든 건 물론 아내가...)
  • 천하귀남 2013/06/11 13:48 #

    가죽으로 만들어 쓰는것이 여러모로 깔끔하고 장점이 많아 참 좋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951102
6423
567431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