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삼성 윈도우RT 태블릿 아티브 탭 유럽판매 중지 by 천하귀남

삼성관계자가 독일에서 열린 cebit행사에서 수요 부족으로 더이상 아티브탭이 유럽지역에 공급되지 않을것이라 했다는군요. 관련기사

미국은 아예 출시도 안했으니 이 아티브탭의 주요시장이라할 북미와 유럽 양쪽에서 팔지 않는다는건 사실상 끝난듯합니다.

그나저나 아예 대놓고 수요가 없다고 말하고 끊어버릴 정도면 참 오지게 안팔리는 모양입니다. 하긴 서피스역시 참담한 수준이라 하니 뭐 별수 있나 합니다.

문제는 답이 안보입니다. 일단 서피스의 가격에 비해 해상도는 부족하고 용량도 미묘합니다. 여기에 윈도우RT앱은 찬밥입니다. 윈도우8과 앱스토어가 같은데 아직도 쓸만한 앱은 안보이고 상위 유료앱에 한글성경 같은 다른 웹스토어라면 절대 1위를 할수 없을 앱과 무료쪽에는 에니메 일견이니 티아라 갤러리 같은 시험작앱만 수북하니 이거 뭐에 쓸지 애매하군요.

일부 루머로 MS가 윈도우폰과 RT의 앱스토어를 통합하려 하고 폰과 태블릿앱을 합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것이 사실이라 해도 올 하반기 윈도우 블루에서나 적용될테니 이번에도 전부 뒤집고 새출발하는 꼴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RT는 이리저리 뒤집어 엎은건 있지만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무슨 이득을 줄수있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구글의 넥서스7처럼 하다못해 7인치 작은 크기로 뉴 아이패드를 피하고 덤으로 스마트폰 70만개 앱과 호환된다는 강점이라도 가지고 싸게 들이밀어 시장안착했지만 윈도우RT 태블릿은 그나마 올해 아이패드 미니 고해상도가 나온다면 자리가 없을테니 과연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덧글

  • RuBisCO 2013/03/07 18:23 # 답글

    음. 코카인이나 엑스터시를 거하게 빨고 들어가지 않는 이상 어느 시장에서건 550파운드나 주고 저걸 사고 싶진 않을거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500512
5639
592943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