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윈도우 RT는 어디로 가나 - 삼성 미국시장에 출시안함 by 천하귀남

삼성이 현재로는 미국시장에 윈도우 RT를 내지 않겠다고 하는군요. 나중에는 모른다고 하지만 그 나중 무렵이면 윈도우RT차기 버전이 튀어나올듯한 상황입니다. ^^; 관련기사

주요이유는 윈도우RT를 인식시키는데 필요한 홍보비용이 많이드는데비해 수익성이 불확실 하다는듯합니다.

뭐 RT가 공짜는 아니고 라이센스 비용내가면서 만들기 애매하긴 하겠습니다. 여기에 저역시 윈도우8을 사용중이라 윈도우스타일앱의 상황은 보고있는데 정말 깔만한 앱이 없습니다. 

사진앱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이런 판다사진 보여줍니다. 소녀시대 사진보여줍니다 같은 앱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몇개 있는 앱도 어설픈것이 많습니다. 사진을 보여주지도 않으면서 슬라이드 조작으로 리사이즈 하는 기능만 있는 앱은 뭐에 쓰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마디로 테스트 버전만 수북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초기상황과 비슷할지 모릅니다만 과거와 달리 경쟁OS들의 140만개 앱과 너무 비견되는데 MS가 나서서라도 킬러앱을 늘여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국내 모 신문의 조사에서 윈도우8 사용자중 상당수가 RT앱은 하나도 설치 안했다가 30%쯤 나오더군요. 5개 이하 설치한 사람도 많습니다. 저역시 지뢰찾기에 알씨나하 깔아봤는데 알씨는 알씨 데탑버전보다 불편한게 많아 지웠습니다.

데스크탑용 윈도우8은 일단 새 PC에 번들되 나와도 기존 데탑모드 SW들 사용하면 되고 이것들돌리는데 오히려 속도향상등의 장점도 있지만 RT앱만 보고사는 윈도우 RT의 전망은 점점더 어두워지는군요. 이래서는 MS가 서피스를 가격인하 한다고 해도 수비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덧글

  • wheat 2013/01/11 18:13 # 답글

    삼성은 전통적으로 패스트 팔로워라...
    누군가 한번 물꼬를 터주면, 엄청난 속도로 따라잡아주겠죠...
  • 천하귀남 2013/01/11 20:51 #

    문제는 지금은 따라갈 것도 없는 처참한 상태라는게 RT의 문제인듯합니다.
  • 냥이 2013/01/11 19:13 # 답글

    삼성에서도 RT 탭은 참 골치거리 상황입니다.

    일단 만들어놓기는 했는데, 이 녀석의 시장성이라는게 깜깜하거든요.

    익숙한 UI라는 것 빼고는 아직까지 다른 탭 시리즈에 비해서 나을게 없습니다.
    그렇다고 가격이라도 싼 것도 아닌데다가, 심지어 자사 AP도 사용 못하니까요.
  • 천하귀남 2013/01/11 20:53 #

    회사간 차별성이 없는것이 MS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의 문제인데 그나마 뜨지도 못하니 손댈래야 손댈수가 없는 지경이 되갑니다.
  • 다물 2013/01/11 19:37 # 답글

    생각보다 아톰 사용한 태블릿이 괜찮은 것같습니다. 출시 전에는 아톰 느리다고 무시했는데 읽기 전용으로는 쓸만한 것 같더라고요. 그렇다고 rt app이 윈폰하고 호환되는 것도 아닐테니까요.
  • 천하귀남 2013/01/11 20:56 #

    윈도우8이 확실히 여러모로 속도면에서 많은 신경을 쓴듯합니다. 아톰에서도 그럭저럭 잘돌아가더군요.
    다만 터치들어갔다고 일부 노트북이 가격이 좀 세서 문제이긴 합니다. 터치없어도 쓸만하긴 하더군요.

    RT는 이제 초기마케팅은 완전 실패한상황이니 일단 가격이나 내리고 봐야할듯합니다.
  • 미라스케 2013/01/12 02:43 # 답글

    저도 윈도우8 앱을 찾아 스토어를 자주 뒤지는데
    정말 괜찮아보이는 앱이 아주[...] 없네요. 에버노트라든지 하는 건 물론 제외하고요.

    윈도우8이 비스타와 비교되는 경우도 많은데 역시 하드웨어도 쓸데없이 비싸고 앱도 쓸데없고 RT는 인기도 없는데 터치 지원 기기는 쓸데없이 비싸고... 악재가 쌓이고 또 쌓여서 악성재고네요. (?)
  • 천하귀남 2013/01/12 17:56 #

    앱이 당분간 제대로 보급안될건 어느정도 상정하긴 했는데 가격마저 저모양으로 초기 마케팅 기간 날렸으니 정말 답안나올듯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111955
3855
592277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9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