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올레TV 스마트팩 - 마우스 키보드와 구글 플레이 사용가능 by 천하귀남


올레tv 스마트팩으로 우리집 TV 스마트하게 즐기세요!

KT가 기존 TV등에 붙이는 IPTV용 셋톱박스에 안드로이드를 내장해 앱실행이 가능한것은 물론이고 이 앱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게 해서 내놨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이 좋아보이는 이유가 과거에 망한 물건들의 경우 앱등을 내려받을때 자사 스토어를 이용하라고 하는데 이게 구글 플레이만큼 풍족한앱을 신속하게 보장하는게 아니다보니 있으나 마나였습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의 앱이 70만개를 넘은걸로 알려졌고 KT나 SKT등의 통신사 마켓은 한곳에 5만개도 안되는곳이 많으니 경쟁이 안되지요.

더군다나 그런 앱 다운로드를 통해 KT의 IPTV말고도 다른 다양한 콘텐츠 제공사의 앱을 받아 접근가능하게 한다는 점을 높게 치겠습니다. 

또 제품의 실행시 이걸 조작할 인터페이스로 일반 키보드와 마우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일단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는 확실히 되겠고 USB도 요즘이면 문제없을듯하군요. 조작을 편하게 한답시고 전용 리모콘 형태로 그나마 결국 키보드를 넣어야 하니 가격만 비싼 인터페이스를 만드는것 보다는 이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물론 저것에 한가지 확인못한것은 앱설치시 타사 콘텐츠 앱을 받아 이용하는것인데... 설마 이런것 제한해 놓는 미친짓은 안했을거라 봅니다. 원래 앱이 모자란데도 자사 앱마켓 쓰라 강요하는 이유의 하나가 이런 콘텐츠 제한의 이유이기도 하다봅니다. 외에도 작년에 삼성스마트 TV등에 트래픽 구실로 차단한것을 생각한다면 불안하긴 하군요. 자사의 IPTV상품의 트래픽은 문제삼지 않고 다른 사업자의 트래빅 유발을 문제삼는짓은 말았으면 합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할것은 앞으로 이런 기기가 많이 나올것이라는 점입니다. 사실상 특정목적 전용의 기기는 이제 의미가 없습니다. 주요기능을 SW로 통합하고 이 SW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 앱을 다운받아 기능을 확장하고 새로운 일을 할수있는 기기의 시대가 이미 대세가 아닌가 합니다. 그런점을 보장하기 위해 2년정도면 구형이 되버릴 스마트모듈을 5년이상은 쓸 TV에 내장해 비용낭비를 발생시키는 일은 그만 봤으면 합니다.

P.S
구글플레이 접근제한이 풀린건지 과거에 안되던 셋톱박스나 TV확장모듈에서 구글플레이 사용가능하다고 나오는 기기가 제법 보이는군요. 구글 플레이 마켓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또 사용자들의 앱활용을 높이기 위해서도 바람직한 일이라 봅니다. 엔비디아의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기도 새로 나왔다는데 이것도 그렇게 구글플레이 접근이 가능하게 나오면 좋겠군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3171102
6423
567433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06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