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age.egloos.com

포토로그



비로그인과 댓글 삭제관련 by 천하귀남

블로그를 24시간 확인 할수도 없는노릇이고 일부 악플은 꼭 새벽타임에만 달아대는 놈들이 있더군요. 헌데 악성댓글이란건 하나가 달리면 그인간의 분신인지 아님 다른 비로그인인지 줄줄이로 달리더군요. 그것에 일일이 말싸움하는것도 지겹습니다. 이건 포스팅 하나도 안하다가 갑툭튀로 악플다는 로그인 유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람과 소통하려는 생각이 부족하다 하는분도 계십니다만  펙트를 근거로 이야기 하자면서 말꼬리에 꼭 딴소리하나 남겨댄다면 그건 대화를 하자는게 아니라 싸우자고 하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헌데 전 싸우고 싶은 생각 특히나 블로그로 누구 비난포스팅 작성하는건 딱 질색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남는것인데 그걸로 누구 비난하는건 제대로 됬던 아니건 상처주기 쉽다는것도 생각해야 합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것으로 그 사람이 변할거라 생각한다면 그건 참 잔인한 생각이라 봅니다. 하물며 저한테도 아닌 다른사람들에게 숙덕대는걸 나중에 보니 참 어이가 없더군요. 

사람마다 블로그나 댓글을 관리하는 방법이나 이유는 다 다를겁니다. 내가 이렇다고 남에게 너도 이래야한다고 강요하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물론 그동안 제 댓글로 불편하셧던 분들이 계셨다면 다시한번 이자리를 빌어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다른분 블로그에 다는 댓글은 더욱 신중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Dustin 2012/12/24 17:00 #

    예전에 블로그/홈페이지 커뮤니티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요컨대 그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인이 그 곳의 왕이며 법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어딘가를 방문할 때 그 블로그와 홈페이지의 규정과 암묵적인 룰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보자면 어느 쪽이든 정도를 지키자는 것이지만..
    요컨대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 하고, 문파의 분위기를 바꾸겠다고 문파에 찾아가 간판떼기 하는 짓은 하면 안된다는 것이겠죠. =ㅅ=.
  • 천하귀남 2012/12/24 20:36 #

    가끔 대놓고 글을 써라 고쳐라 마라하는걸 보면 황당합니다.
  • Dustin 2012/12/24 20:51 #

    남의 블로그에 와서 글에 대한 반대 의견을 가지는 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남의 의견을 고치라고 강요하는 것은 도를 넘었군요.
  • costzero 2012/12/24 19:35 #

    ??? 회원로그인으로 받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면 그냥 차단하면 되지 않습니까?
    카페도 아니고 블로그인데 개인의견에 악성댓글을 달면 그냥 차단해주는게 서로에게 낫다고 봅니다.ㅎㅎㅎ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고 전 즉결처분이 편해서)
  • 천하귀남 2012/12/24 20:37 #

    할말이 있는건은 이해를 하는데 욕플이나 경고를 해도 비아냥댈경우는 많이 난감하더군요.
  • costzero 2012/12/24 22:07 #

    그들도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아서 웹상에서 해소하는 거죠.
    오프에서 하는 것보다 가볍게 생각을 해서 문제입니다.
    국민들의 운동량 부족도 스트레스 증가에 영향이 있다고 봅니다.
    보건복지부가 나서서 계몽 운동좀.(공무원들이 강남 유흥가 앞에서 유흥보다는 운동을 하고 구호를 외치시는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위젯 (화이트)

210650
4747
6355398

2019 대표이글루_IT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10

당부드리는 말

블로그 사진을 포함한 전체가 아닌 일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는 생각이 있다면 욕설과 과도한 비아냥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정도가 심하거나 비로그인의 글은 임의 삭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방문자

Map